2023/06 73

[지하차도 신축이음] 성실하게 꼼꼼시공하는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공법시공현장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안전을 위한다면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필수! 지하차도신축이음은 콘크리트 슬래브와 아스팔트 포장층의 신축작용에 의한 포장층의 균열 및 포트홀 형성을 방지하고 구조물의 내구성 증진을 위해 필수로 설치가 되어야합니다.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미 설치시 잦은 균열보수 및 아스팔트 포장 보수로 인해 과도한 유지보수 비용이 들어가고, 주행성 악화 및 교통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습니다. ​ ​ ​ 신축이음 하자는 왜 일어나는가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을 설치하여도 하자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하자발생 요인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수 용출에 의한 골재결집력 약화 및 균열, 포트홀 형성, 두번째로 지지철판 사용에 의한 반사균열 및 신축이음 파손입니다..

[가드레일 충진] 이지스건설이 직접 시공한 가드레일 충진 시공현장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가드레일 충진 시공현장입니다. 운전을 하시다가 가드레일 지주부에 잡초가 자라나 운전하는데 시야를 방해받은 적이 있으실겁니다.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너무 위험한데요 그래서 잡초가 자라나지 않게 지주부 충진이 필요해요 ​ 현장을 보러가보시죠~! GO GO!! ​ [ 안전을 위해 교통을 차단합니다 ] [ 공사 전 모습입니다 ] [ 이물질들을 모두 제거해줍니다 ] [ 물청소를 합니다 ] [ 청소를 해줍니다 ] [ 건조를 시켜줍니다 ] [ 탄성봉함재를 충진해주고 실링 작업을 해줍니다. ] [ 공사 완료!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www.egis21.com 이지스건설 www.egis21.com 견적문의 및 시공문의는 아래의 번호로 연..

[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지스건설의 주행소음없는 신축이음 공법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기존 지하차도는 아스팔트 포장 층으로 우수가 침투하게 되면 기울기에 따라 슬래브를 타고 신축이음 자리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때, 물을 머금은 포장 층은 골재의 결집력이 약해져 차량 운행 시 골재 분리 현상이 일어나고 이는 포트홀로 진행, 차량 주행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지스조인트 공법은 천연고무와 TPO합성수지 등을 첨가한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를 사용한 공법으로 지하차도 신축이음부의 거동을 흡수하고 차량의 진동 및 충격하중을 견딜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공법이며, 유도배수능력이 탁월하고 철판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반사균열이 발생하지 않아 기존 지하차도의 문제점들을 개선하였습니다. ​ 이지스조인트 공법 특징 1. 우기 시 포장 층으로 침투한 침투수 유도배수..

[교면방수] 교면방수 시공을 해주면 교량의 수명이 늘어나요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오늘은 재해위험교량 보수 및 보강공사 중 교면방수 현장을 소개해 드리려합니다.​ ​ 교량은 특히나 염분과 같은 유해한 물질의 침투로 인해 부식이 가속화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교량 바닥면의 내구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교량방수 교면방수 작업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어요. [공사전의 모습입니다]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방수층보호재(그리드)를 설치합니다] ​ [공사완료] 교면방수 공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egis21.com 이지스건설 www.egis21.com 견적문의 및 시공문의는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지하차도신축이음] 토목부대공사전문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공법시공현장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 기존 신축이음 하자발생원인은 ¿! ​ 1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체류현상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가 신축이음과 포장층의 접합부에 체류하게 되면서 아스콘 골재의 결집력을 약화시키고, 포트홀 형성 또는 신축이음부의 파손으로 이어집니다. ​ 2 강성 재질의 지지철판 사용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강성재질의 지지철판을 지지부재로 사용 슬래브간 단차 및 요철이 있는 구간에 딱딱한 지지철판을 사용하니 완벽하게 밀착이 되지 않고, 차량 윤하중에 의하여 흔들리거나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신축이음부가 터져나오는 현상이 발생해요. ​ ​ ​ 그런 문제점을 개선하여 이지스조인트 ​ 1 포장층과 신축이음 접합부, 유간에 유공관 설치 유공관을 삽입하여 포장층 체류수를 원활하게 유도..

[지하차도신축이음] 시공의정석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공법시공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신축이음부 포장층의 파손원인으로는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으로 인해 ​아스팔트 포장면에 균열(Crack) 발생​과 차량 진동 및 충격하중으로 인하여 ​포트홀(Pot-Hole) 발생이 있습니다. 포장층의 파손이 빠르게 진행되어 차량의 파손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도 위협​하게 됩니다.​ ​ ​ ​ 이지스의 신축이음 공법 이지스조인트는 우기시 포장층으로 침투한 침투수 유도배수 기능이 있고 공용중 지하방수층 파단으로 인한 지하용출수 완벽 차단합니다. ​ ​ 콘크리트 슬래브의 요철 및 처짐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지지부재 보강섬유를 사용하여 노면과 같이 연속포장 형태로 이음매가 없어 소음발생이 적고 주행성 우수합니다. ​ [ 오늘의 공사현장입니다. 안전을 위해 교통차..

[교면방수] 교량의 수명을 교면방수 시공으로 연장시켜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이지스건설의 도막복합식 교면방수공법은 ​ 기존 도막식 공법의 단점을 보완한 공법으로 도막방수재를 도포한 뒤 그리드를 설치하여 아스팔트 포장시 장비에 의한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그리드 하부에는 아라미드 섬유가 포함된 섬유다발, 상부에는 아스팔트가 함침된 부직포로 구성되어 고온의 도막방수재에도 녹지않고 아스팔트 포장시 그리드 사이사이로 도막방수재가 충진되고 부직포층이 녹으면서 아스팔트 포장층, 방수보호층, 방수층이 일체화가 되도록 도와줍니다. [ 기존의 아스팔트를 전부 제거 후 바탕면을 청소해줍니다 ] [ 건조를 시켜준 후 ] [ 프라이머를 도포하여줍니다 ] [ 도막방수재를 도포하여줍니다 ] ​ [ 그리드를 부착하여주면 ] [ 공사 끝!! ] 공법에 대한 자세한..

[지하차도신축이음] 주행소음없는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공법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안전을 위한다면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필수! 지하차도신축이음은 콘크리트 슬래브와 아스팔트 포장층의 신축작용에 의한 포장층의 균열 및 포트홀 형성을 방지하고 구조물의 내구성 증진을 위해 필수로 설치가 되어야합니다.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미 설치시 잦은 균열보수 및 아스팔트 포장 보수로 인해 과도한 유지보수 비용이 들어가고, 주행성 악화 및 교통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습니다. ​ ​ 신축이음 하자는 왜 일어나는가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을 설치하여도 하자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하자발생 요인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수 용출에 의한 골재결집력 약화 및 균열, 포트홀 형성, 두번째로 지지철판 사용에 의한 반사균열 및 신축이음 파손입니다. ..

[침투식교면방수] 침투식방수는 꼭 전문업체에 맡겨야해요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교면방수는 콘크리트 슬래브 내구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교면방수 공법은 크게 침투식(흡수방지식), 시트식, 도막식으로 나누어지는데, 이번현장은 침투식으로 시공한 현장입니다. ​ [ 오늘의 현장입니다 ] [ 바탕면을 정리하여줍니다 ] [ 청소를 해준 후 ] [ 침투식방수재를 도포하여줍니다 ] [ 시공 완료! ] 공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ww.egis21.com 이지스건설 www.egis21.com 견적문의 및 시공문의는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지하차도신축이음] '덜컹'거림없는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공법시공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신축이음 왜 필수일까? ​ 지하차도의 특성상 우기시 포장층으로 스며든 우수는 콘크리트 층 사이로 흘러내려가다 신축이음부에 도착하면 침투수는 더 이상 빠져나갈 곳이 없어 포장층에 정체됩니다. 이 때, 정체된 침투수는 아스콘의 결집력을 약화시켜 골재분리현상(포트홀)으로 이어지고 차량에 악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까지 위협합니다. ​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이지스가 개발한 이지스조인트 공법은 천연고무와 TPO합성수지 등을 첨가한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를 사용한 공법으로 지하차도 신축이음부의 거동을 흡수하고 차량의 진동 및 충격하중을 견딜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공법이며, 유도배수능력이 탁월하고 철판을 사용하지 않고 보강섬유를 설치함으로써 반사균열이 발생하지 않는 공법입..

[교면방수] 가성비 갑오브갑 이지스건설의 교면방수 현장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저렴한 가격에 시공을 해준며, 단가를 낮춰 대충대충 교면방수를 시행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 이지스건설은 다릅니다!! 이지스건설​은 성실시공과 책임시공으로 교면방수 품질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 ​ 이지스의 교면방수 공법은 도막방수재를 교량 슬래브 표면에 도포하여 방수층을 형성하며, 방수층보호재인 그리드(50KN)을 설치하는 복합형 방수공법입니다. ​ ​ ​ 이지스의 교면방수 특징은 방수성이 매우 우수하고, 방수층보호재인 그리드의 인장력이 50KN으로 국내유일의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밀림현상이 없습니다​. 또한​ 아스팔트와 접착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아스콘 포설시 장비에 의한 방수층 파손 염려가 전혀 없고,​ 별도의 양생시간이 필요없..

[신축이음] 포트홀 방지를 위한 신축이음 시공은 필수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은 콘크리트 슬래브와 아스팔트 포장층의 신축작용에 의한 포장층의 균열 및 포트홀 형성을 방지하고 구조물의 내구성 증진을 위해 ★필수로 설치가 되어야합니다.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미 설치시 잦은 균열보수 및 아스팔트 포장 보수로 인해 과도한 유지보수 비용이 들어가고, 주행성 악화 및 교통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습니다.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을 설치하여도 하자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하자발생 요인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수 용출에 의한 골재결집력 약화 및 균열, 포트홀 형성, 2. 지지철판 사용에 의한 반사균열 및 신축이음 파손입니다. ​ ​ 이지스의 신축이음 공법 이지스조인트는 기존 타공법들의 문제점들고 개..

[교면방수]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설명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이란?!​ 고분자 개질아스팔트로 제조된 도막방수재를 고온으로 녹여 슬래브 표면에 도포한 뒤 방수층을 형성하고, ​ 방수층 보호와 포장층 접착력 강화, 균열 억제 능력이 탁월한 방수층보호재(아라미드그리드)를 설치한 공법​을 말합니다. ​ 이 때, 방수층보호재는 격자형태로 되어 있어 인장강도를 높이고 밀림 현상이 없고, ​ 시공 후 바로 차량 통행을 하여도 도막방수재와 견고하게 부착되어 포장공사가 지연되지 않고 순차적으로 진행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특징! 1. 방수성이 매우 우수하고, 높은 인장 및 전단접착성으로 밀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2. 콘크리트 강도와 무관하게 시공이 가능하며, 아라미드그리드에 의한 균열 ..

[신축이음] 전국 방방곡곡 어디든 직접 시공하는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으로 인해 포장면에는 균열이 발생하고 차량 진동 및 충격하중으로 포트홀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렇게 파손이 진행되면 차량 및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하게 됩니다! ​ ​ 그래서 신축이음은 필수인데, ​ ​ 기존 신축이음의 문제점은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체류에 있다는 것과 소음입니다. ​ ​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이지스건설에서는 특허공법을 개발, 시공 중에 있습니다! ​ ​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인 이지스조인트의 가장 큰 특징은 ​ ​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유도배수가 가능하다는 것과 소음이 거의 없다는입니다! [ 공사시작전 교통차단을 합니다 ] [ 라인마킹 및 컷팅을 합니다 ] [ 파쇄를 해준 후 ] ​ [ 물청소를 한 후 ] [ 청소를 합니다 ]..

[교면방수] 꼼꼼한 시공 성실하게하는 이지스건설의 교면방수 현장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교면방수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콘크리트 안의 철근 및 처골을 부식시켜 교량의 구조적 부식을 가속화하게 됩니다. ​ ​ 따라서 교면방수는 필수적이고, 아주 중요한데요. ​ ​ 이지스건설은 프라이머도포-도막방수재도포-그리드설치로 기존 교면방수 공법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개선하였습니다. ​ ​ 우선, 이지스건설의 도막방수재는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 방수재를 고온으로 녹여 슬래브에 도포하는데, 이 방수재는 방수성이 매우 우수하고, 높은 인장 및 전단접착성으로 밀림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 방수층 보호재인 그리드는 아스팔트를 함침시킨 제품으로 포장층 접착성이 매우 우수하고, 균열 억제 능력이 탁월하여 장기 공용성 확보가 우수합니다! ​ [ 오늘의 현장 공사전의 모습입니다 ]..

[복개구조물신축이음] 불러주시면 전국 어디든 달려갑니다 - 신축이음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 기존 신축이음 하자발생원인은 ? ​ 1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체류현상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가 신축이음과 포장층의 접합부에 체류하게 되면서 아스콘 골재의 결집력을 약화시키고, 포트홀 형성 또는 신축이음부의 파손으로 이어집니다. ​ 2 강성 재질의 지지철판 사용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강성재질의 지지철판을 지지부재로 사용 슬래브간 단차 및 요철이 있는 구간에 딱딱한 지지철판을 사용하니 완벽하게 밀착이 되지 않고, 차량 윤하중에 의하여 흔들리거나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신축이음부가 터져나오는 현상이 발생해요. ​ ​ ​ 그런 문제점을 개선하여 이지스조인트 ​ 1 포장층과 신축이음 접합부, 유간에 유공관 설치 유공관을 삽입하여 포장층 체류수를 원활하게 유도배..

[교면방수] 시공완벽함 백점 만점에 백점인 이지스건설의 교면방수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이지스건설의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 고분자 아스팔트로 제조된 도막방수재를 가열용융하여, 교량 슬래브 표면에 도포해 방수층을 형성한 뒤 방수층 보호재인 그리드를 설치하여 시공합니다. ​ 그리드는 균열대처성이 양호하고, 아스콘 포설시 장비(휘니셔 혹은 덤프)에 의한 밀림, 찢김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격자형태의 그리드 사이사이로 골재가 채워지며 별도의 택코팅 없이 방수층과 포장층의 일체화가 이루어집니다. ​ ​ 교면방수 제대로 된 교면방수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은 채 교량면을 포장하게 되면?! 추후 포트홀이나 밀림, 체류수 용출 등의 문제점 및 하자가 발생하게됩니다. 그러니 이지스건설에게 맡겨주세요!! [ 오늘의 현장입니다! ] [ 바탕면(코너)을 정리해줍니다 ] [ ..

[지하차도신축이음] 이지스건설은 전문시공팀이 직접 시공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오늘은 주행면신축이음 현장 시공공법을 보여드릴게요 ​ ​ 이지스의 ​이지스조인트 공법​ ​ 천연고무와 TPO합성수지 등을 첨가한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를 사용한 공법으로 신축이음부의 거동을 흡수하고 차량의 진동 및 충격하중을 견딜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공법입니다. ​ ​ 이지스조인트 공법 ​ 기존의 강판 지지부재 사용으로 나타난크랙 및 포트홀과 같은 문제점을 보강섬유를 사용함으로써 완벽히 해결하였습니다. 유연성을 갖춘 보강섬유는 슬래브의 요철 및 처짐을 수용 가능하게 했습니다. ​ 교량 신축이음,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지하차도 신축이음 ​등등 다양한 현장에 적용 가능합니다. ​[ 오늘의 현장입니다! ] [ 라인을 마킹하여줍니다 ] ​ [ 마킹한 라인을 따라 컷팅을 한 ..

[교면방수] 레이턴스 제거 후 교면방수 시공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저렴한 가격에 시공을 해준며, 단가를 낮춰 대충대충 교면방수를 시행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 이지스건설은 다릅니다!! 이지스건설​은 성실시공과 책임시공으로 교면방수 품질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 ​ 이지스의 교면방수 공법은 도막방수재를 교량 슬래브 표면에 도포하여 방수층을 형성하며, 방수층보호재인 그리드(50KN)을 설치하는 복합형 방수공법입니다. ​ ​ ​ 이지스의 교면방수 특징은 방수성이 매우 우수하고, 방수층보호재인 그리드의 인장력이 50KN으로 국내유일의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밀림현상이 없습니다​. 또한​ 아스팔트와 접착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아스콘 포설시 장비에 의한 방수층 파손 염려가 전혀 없고,​ 별도의 양생시간이 필요없어..

[신축이음] 기존의 신축이음을 제거 후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공법 적용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닷! 오늘은 복개구조물신축이음을 소개 하려해요 : )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으로 인해 포장면에는 균열이 발생하고 차량 진동 및 충격하중으로 포트홀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렇게 파손이 진행되면 차량 및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하게 됩니다! ​ ​ 그래서 신축이음은 필수인데, ​ ​ 기존 신축이음의 문제점은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체류에 있다는 것과 소음입니다. ​ ​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이지스건설에서는 특허공법을 개발, 시공 중에 있습니다! ​ ​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인 이지스조인트의 가장 큰 특징은 ​ ​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유도배수가 가능하다는 것과 소음이 거의 없다는입니다! (*유공관 삽입) ​ [ 우선 교통차단을 합니다 ] [ 공사부위를 컷팅해줍니다 ] [ 파쇄를 해준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