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조치원 ●●연결도로 지하차도 신축이음 공사현장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23. 1. 27. 10:27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기존 지하차도는 아스팔트 포장 층으로 우수가 침투하게 되면

기울기에 따라 슬래브를 타고 신축이음 자리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때, 물을 머금은 포장 층은 골재의 결집력이 약해져 차량 운행 시

골재 분리 현상이 일어나고 이는 포트홀로 진행,

차량 주행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지스조인트 공법은

천연고무와 TPO합성수지 등을 첨가한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를 사용한 공법으로

지하차도 신축이음부의 거동을 흡수하고

차량의 진동 및 충격하중을 견딜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공법이며,

유도배수능력이 탁월하고

철판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반사균열이 발생하지 않아

기존 지하차도의 문제점들을 개선하였습니다.

이지스조인트 공법 특징

1. 우기 시 포장 층으로 침투한 침투수 유도배수 가능합니다.

2. 지하방수층 파단으로 인한 지하용출수 유도배수 가능합니다.

3. 콘크리트 슬래브의 요철 및 처짐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보강섬유을 사용합니다.

4. 노면과 같이 연속포장 형태로 이음매가 없어 소음발생이 적고 주행성이 우수합니다.

 

[ 라인마킹 및 컷팅을 해줍니다 ]

 

[ 파쇄를 해준 후 ]

 

[ 청소를 합니다 ]

 

[ 프라이머를 도포 해주고 ]

 

[ 보강섬유를 설치하고 ]

 

[ 그 위 탄성봉함재를 도포합니다 ]

 

[ 포설을 해준 후 ]

 

[ 다짐을 해줍니다 ]

 

[ 마감코팅을 해주면 ]

 

[ 완성! ]

 

공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ww.egis21.com

 

이지스건설

 

www.egis21.com

견적문의 및 시공문의는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