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물방수/지하구조물방수

안전을 위한 구조물신축이음보강장치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24. 9. 9. 16:52

안녕하세요. 

도로의 안전을 책임지는 이지스건설입니다. 

 

 

얼마전 우리나라 자동차 등록현황에 대한 기사를 보는데 

평소에 도로에 차가 많다 정도만 느낄 뿐 별다른 생각을 하진 못했었는데, 

도표로 정리된 현황은 더욱 충격적이었습니다. 

 

이미 2022년도에 국내 자동차등록이 2500만대를 넘었으며 

이는 5천만 우리나라 인구대비 약 2명당 1대를 보유하는 수치로 평균을 내릴 수 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그만큼 자동차는 이제는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 버린 듯 합니다. 

 

이런 기사를 접할 수록 

더욱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겠다는 사명감이 불타오르는 이지스건설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열정으로 안전이 최우선인

우리의 기술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지스건설_드레인바 형태

 

 

구조물 신축이음 보강장치는 신축이 가능한 재질로 제작 되어, 

구조물사이에 삽입하여 우수와 토사를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막고 

유입된 우수를 유도배수 하기 위한 장치 입니다. 

 

연질의 PVC등으로 제작되어 기존 실리콘 등의 마감재보다 구조물의 신축을 더 크게 수용할 수 있으며 

재질 특성 상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하기에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드레인바 시공순서 

 

1. 기존 마감재 처리 

  - 콘크리트 구조물의 연결부위 내측 단부를 기존 간격보다 넓게 파쇄하고, 기존 코킹재나 실리콘등으로 처리한 부분은 제

    거해 줍니다. 

 

2. 면처리 

  - 유간과 표면을 고르게 처리해 준 뒤 이물질은 제거하여 줍니다. 

  - 접착력을 해치는 습기는 완벽하게 제거해야 하므로 토치 등으로 완전건조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3. 접착제 도포 

  - 접착면 및 구조물 신축이음 보강장치 외측 양면에 접착제를 충분히 도포해 줍니다. 

 

4. 드레인바 삽입 

  - 보강장치를 유간 부위에 삽입하여 상면 부분은 고무망치 등으로 두드리며 골고루 모양을 잡아줍니다. 

 

 


 

콘크리트 구조물의 신축이음재는 외부환경에 따라 보수주기에 영향을 받게 되므로 재료 선정이 가장 중요한데, 

자사의 드레인바의 경우 

산소와 오존, 자외선에 부식이 없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외부 환경의 영향에 미비하면 하자발생이 적은 이유로 

동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이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관련한 구조물 신축이음 보강장치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지스건설 (egis21.com)

문의 : 1544-5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