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침투수로 인한 포트홀 발생
2. 방수층 파단으로 인한 용출수
3.슬래브 드레인 설치
4.공사완료
5. 공사완료
지하차도 완공후 대기 온도에 의한 구체의 신축작용, 차량 진동및 반복 하중 등으로 신축이음부 아스팔트 층의 균열,함몰,파손되어 우수가 침투하여 아스팔트 포장층과 콘크리트 구체를 급속히 파괴시킨다.
기존 공법은 침투수나 용출수를 배수를 해결할수 있는 능력이 없어서 아스팔트 침투수가 구배를 따라 흐르다가 신축이음자리에 정체가 되다가 아스팔트 표면에 스며 올라오게 되고 시공중 되메우기 또는 공용중에
CON'C구체의 수축팽창으로 인해 방수 층이 파단되었을 경우 지하수가 용출되어서 아스팔트 포장층의 결집력을 약화시켜 포토홀을 만들고 겨울에는 결로가 형성되어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한다.
하지만 저희 이지스 조인트는 이런 침투수나 용출수를 슬래브 드레인을 이용하여 유도배수를 시켜서 기존의
공법의 문제점들을 보완한 공법입니다.
'지하차도 공법집 > 지하차도 신축이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지스 건설 지하차도 신축이음 설치 공사 (0) | 2013.04.17 |
---|---|
지하차도 신축이음 설치 공사 (0) | 2013.04.15 |
지하차도 포장면 신축이음 설치 공사 (0) | 2013.04.11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이지스 건설 (0) | 2013.04.09 |
elastic seal 를 이용한 지하차도 신축이음-이지스 건설 (0) | 2013.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