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하차도 보강섬유 설치
2.지하차도 신축이음 설치 공사 완료
3. 지하차도 신축이음 공사 완료
지하차도 아스팔트 포장층 주행면 하부에는 20m~30m마다 다웰바로 연결되어 있는 콘크리트 구체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곳에는 주변환경(차량진동과 반복하중)및 온도변화에 의해 수축,팽창을 반복하며 콘크리트 구체가 거동하는데 이는 아스팔트 포장층에 영향을 미쳐 반사 균열로 이어집니다.
균열 부위로 우수 및 수분이 유입되어 아스팔트 포장층 파손을 가속시키고 콘크리트 구체의 열화를 발생 하여 내구성에 치명적인 손상를 가하게 됩니다.
주행면 포장층 파손 원인
콘크리트 구체의 온도변화에 의한 수축,팽창 영향:아스팔트 포장면 균열발생
차량 진동 및 충격 하중 영향: 아스팔트 포장면 파손
우수 유입에 의한 영향:콘크리트 구체의 열화 현상
대책
지하차도 차량 주행면 포장층 joint에 탄성봉함재를 이용한 아스팔트 포장의 연속화로 수분 유입을 완벽히 차단하고 주행면의 평탄성을 확보하여 차량에 의한 진동이나 소음의 발생 원인을 해소 할 수 있다.
탄성봉함재의 신축이음의 탄성회복율이 뛰어나기 때문에 주변환경 및 온도변화에 의한 체적변이을 수용하고 차량의 진동 및 충격 하중을 흡수 할 수 있다.
이지스 건설은 지하차도 신축이음 뿐만 아니라 아스팔트 균열보수, 교면방수, 복합방수, 지하구조물 방수, pib 쉬트방수, 이지스 조인트, 줄눈시공, 바로바로자재 납품, 탄성봉함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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