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배수 능력이 탁월한 슬래브드레인 설치중]
[보강섬유 설치]
[공사완료]
지하차도 완공후 대기온도에 의한 구체의 신축작용, 차량진동및 반복하중 등으로 신축이음부의 아스팔트층의 균열,함몰,파손되어 우수가 침투하여 아스팔트 포장층과 콘크리트 구체를 급속히 파괴시킨다.
기존의 지하차도 신축이음 공법은 침투수나 용출수 배수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없어서 아스팔트 침투수가 구배를 따라 흐르다가 지하차도 신축이음자리에 정체가 되다가 아스팔트 표면에 스며 올아오게 되고 시공중 되메우기 또는 공용중에 CON'C구체의 수축팽창으로 인해 방수층이 파단되었을 경우 지하수가 용출되어서 아스팔트 포장층의 결집력을 약화시켜 포트홀을 만들고 겨울에는 결로가 형성되어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한다.
대책으로는
지하차도 신축이음부를 탄성봉함재를 이용하여 아스팔트 포장의 연속화인 이지스조인트를 설치해 줌으로써 지하차도 슬라브 상부구조 공간에서 발생하는 누수 문제점과 노면의 평탄성을 현저하게 개선하여 통행차량의 쾌속성을 확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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