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이음부에 이지스조인트가 필요한 이유
지하차도 신축이음부는 콘크리트 수축, 팽창으로 인한 신축작용으로 개통이 얼마되지 않더라도 균열발생은 물론 포트홀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장층으로 부터 흘러들어온 침투수와 지하 용출수는 배수되지 못하고 신축이음부에 체류하게 되는데, 차량이 반복하중을 받게되면 이러한 체류수는 포장층의 골재분리현상을 야기시킵니다.
<신축이음부 균열이 발생하여 포트홀로 진행된 모습>
<지하차도 도로위 안전을 위협하는 포트홀>
◇특허(제10-1157063)받은 신기술 이지스조인트
-유도배수
이지스조인트는 신축이음부에 유공관(슬래브드레인)을 삽입하여 침투수와 용출수를 유도배수합니다.
<이지스조인트 유공관 설치 장면-슬래브와 슬래브사이 유공관 삽입>
<이지스조인트 유공관 설치 장면-슬레브드레인 홈통설치 후 유공관 삽입>
-보강섬유(glass fiber)
이지스조인트는 지지부재를 일반강재가 아닌 보강섬유를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첫째, 슬래브와 슬래브사이의 단차와 요철때문입니다. 지지부재를 강재로 사용할 경우 단차를 수용하지 못하여 시소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둘째, 강재의 지지부재는 습기를 머금게 되면 부식이 진행되어 신축이음부의 체적 변이를 일으킵니다. 보강섬유는 습기에 강하고 단차와 요철이 있더라도 시공가능하며 시소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강섬유 설치 장면>
지하차도 신축이음 시공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랜시간 신축이음시공 효과 보실 수 있는 공법은 이지스조인트 밖에 없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시공사로 부터 극찬을 받고 있는 이지스조인트! 그 명성에 함께 하시기바랍니다.
<이지스조인트 시공 전 모습>
<이지스조인트 시공 후 모습>
지하차도 신축이음 시공
또는 기타문의사항은
063-211-011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지스건설 홈페이지
를 방문하셔도 공법에 관한 풍부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이지스건설은 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외에도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량 종방향 신축이음(캔틸레바), 교면방수,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슬레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를 납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