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 공법집/도막복합식 교면방수 & 침투식 교면방수

교면방수 문제점 개선 포트홀 문제점 개선 소성변형 문제점 개선 균열문제점 개선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5. 8. 19. 18:09

교량 상부에 도막방수를 시행하고 포장 후 차량을 개통하면 우기철 포트홀이 발생하는 모습을 종종 보곤합니다.

도막방수 후 포장층이 밀림현상이 발생하는 모습을 종종보기도 합니다.

교량 상부 포장층에 균열이 발생하는 경우도 발생하며 교량 슬래브와 포장층이 분리되어 우기시 체류수가 정체되어 콘크리트 슬래브를 열화시키는 현상도 종종보곤 합니다.

 

지금까지 이런 문제점들을 알고 있으면서도 울며 겨자먹기로 사용하여 왔습니다.

이유는 돈을 아끼려고 하다보니 말도 안되는 저가의 공법들이 판을 치고 있는 실정입니다.

여기에 한눈에 봐도 믿을수있는 공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설명] 공사 전

 

 

 

[▲위 사진설명] 청소 및 건조 후 프라이머 도포작업(스프레이를 이용하여 골고루 일정하게 도포함)

 

 

[▲위 사진설명] 도막방수 도포 - ksf4932규격에서 제시하고 있는 물성을 만족하는 자재를 사용하여 방수

 

 

 

[▲위 사진설명] 그리드 설치작업 - 도막방수 보호 목적으로 아스팔트가 함침된 그리드를 설치함

 

 

 

[▲위 사진설명] 그리드 설치 후 모습 - 텍코팅이 필요가 없으며 바로 아스콘을 포설하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