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이지스 조인트가 정답입니다. -이지스건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5. 9. 10. 15:58

 

 

  지하차도에 신축이음을 설치하지 않을 경우 크랙(Crack)현상포트홀(Pot hole)이 발생합니다.


    아스콘 포장면에 이와 같은 현상이 생기는 이유

첫째, 신축이음을 설치하지 않아 콘크리트의 신축작용으로 체적변이를 수용하지 못하였고,

둘째, 신축이음부에 고인 침투수를 처리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특히 겨울철에 제설작업으로 염화칼슘과 함께 침투한 물은 콘크리트 구체로 스며들어 철근을 부식시켜 지하차도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우리 이지스건설의 "이지스조인트"는 포장층을 파쇄하여 신축이음부에 홈통을 설치하여 유공관(슬래브드레인)을 삽입해 침투수를 밖으로 유도배수합니다. 지지부재는 강재가 아닌 유연한 보강섬유를 사용하여 단차로 인한 파손이나 부식으로 인한 파손이 없습니다.

 

 유공관을 이용한 신축이음은 한국토지주택공사공동등록하여 특허(제 10-1157063호) 받은 기술입니다.

 

 

 

지하차도 신축이음 관련 문의는

언제나

063-211-0112

연락바랍니다.

www.egis21.com

 

 

우리 이지스건설은 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외에도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량 종방향 신축이음(캔틸레바),

교면방수,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슬레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를

 납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