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의 문제점
1. 침투수를 처리하지 못한다.
- 아스팔트 포장층으로 우수가 침투하게 되면 기울기에 따라 슬래브를 타고 신축이음 자리에 다다르게 됨.
- 신축이음부에 저장된 물은 아스콘 표층으로 올라오고 물을 머금고 있는 포장층은 골재의 결집력이 약화되어 포트홀로 진행, 차량주행에 악영향을 끼침.
- 겨울철에는 결로 및 결빙이 형성되어 안전사고 위험성 내포
2. 용출수를 처리하지 못한다.
- 구조물 방수시 제3의 외부적 요인으로 인한 방수층 손상 및 방수시트 시공시 접착부분의 미세공극 발생 등으로 인해 지하수가 용출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됨.
- 겨울철에는 결로 및 결빙이 형성되어 안전사고 위험성 내포.
3. 지지부재의 문제점이 있다.
- 지지부재(강판)은 골재포설시 유간사이로 골재가 들어가 채워지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을 하지만 콘크리트 슬래브 표면사의 울퉁불퉁한(요철) 문제와 부등침하로 발생한 단차로 인해 차량 윤하중에 의한 강판의 들썩거림 발생(반사균열 유도)
- 차가운 성질의 강판은 온도차가 발생하면 습기를 머금어 부식이 발생하게 되고, 신축이음부의 체적변이가 발생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이지스건설의 이지스조인트는
1. 침투수가 저장된 공간 및 지하수가 용출되는 공간에 슬래브드레인을 설치하여 침투수 및 지하용출수를 유도 배수시킵니다.
2. 지지부재는 차가운 성질의 소재를 피하고, 콘크리트 슬래브의 요철 및 처짐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보강섬유(Glass Fib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위 사진 설명] 공사전
[▲ 위 사진 설명] 라인마킹 및 컷팅
[▲ 위 사진 설명] 파 쇄
[▲ 위 사진 설명] 청소 및 테이프 부착
[▲ 위 사진 설명] 프라이머 도포
[▲ 위 사진 설명] 슬래브드레인(유공관) 설치
[▲ 위 사진 설명] 탄성봉함재 1차 도포
[▲ 위 사진 설명] 보강섬유 설치
[▲ 위 사진 설명] 탄성봉함재 2차 도포
[▲ 위 사진 설명] 골재 1차 포설
[▲ 위 사진 설명] 1차 다짐
[▲ 위 사진 설명] 골재 2차 포설
[▲ 위 사진 설명] 2차 다짐
[▲ 위 사진 설명] 마감 코팅
[▲ 위 사진 설명] 공사 완료
지하차도 신축이음(신설, 보수) 관련 문의는
언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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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이지스건설은 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외에도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량 종방향 신축이음(캔틸레바),
교면방수,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슬레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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