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교량 신축이음에 사용된 지지부재, 즉 강판의 사용은 골재포설시 유간사이로 골재가 들어가 채워지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을 하지만 콘크리트 슬래브 표면상의 울퉁불퉁한(요철)문제와 부등침하로 발생한 단차로 인해 차량 윤하중에 의한 강판의 들썩거림이 발생하게 되어 균열을 유도하게 됩니다. 또한, 강판은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온도차에 의해 습기를 머금어 쉽게 부식이 발생하게 되어 신축이음부의 체적변이가 발생하게 되어 포트홀로 진행되게 됩니다.
이와 같은 기존 교량 신축이음에 사용된 지지부재들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이지스건설은 지지부재에 차가운 성질의 소재를 피하고, 슬래브와의 용이한 밀착 및 습기를 포함하지 않아 부식이 발생하지 않는 보강섬유(Glass Fib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위 사진 설명] 공사전
[▲ 위 사진 설명] 공사완료
교량신축이음 관련 문의는
언제나 063-211-0112로 연락바랍니다.
우리 이지스건설은 교량 신축이음 이외에도
지하차도 신축이음,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면방수,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슬레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교량 공법집 > 교량 신축이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량 신축이음(캔틸레바, 지하차도 신축이음, 복개구조물) 공법 관련 자료 (0) | 2016.01.21 |
---|---|
신축율 수용을 높이는 탄성봉함재를 사용한 이지스건설의 교량 신축이음 (0) | 2015.12.16 |
타공법과 차별화된 이지스건설만의 교량 신축이음 공법 소개 -이지스건설- (0) | 2015.11.04 |
교량 횡방향 신축이음에도 적용 가능한 이지스조인트의 장점 -이지스건설- (0) | 2015.09.30 |
종방향 신축이음 시공은 가장 우수한 이지스 조인트가 있습니다. -이지스건설- (0) | 2015.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