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지스조인트 지하차도 신축이음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선정!! ^^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7. 7. 11. 10:35

[2017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이지스건설

이지스조인트 공법 도로포장면 파손 최소화  <출처, 한국일보>

이지스건설(대표 윤수환, www.egis21.com)은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을 비롯한 구조물 신축이음과 교면도막방수, 지하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등을 전문으로 하는 토목부대공사 전문건설기업이다.

이지스건설은 2012년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이지스조인트특허를 공동등록 및 보유하게 되면서 신축이음공사를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지스조인트는 도로주행 성능을 확보해주면서 보수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공법으로 도로포장면의 빈번한 파손을 예방한다.

지지부재로 철판을 사용하는 대신 보강섬유(glass fiber)를 사용해 습기에 따른 부식이 없고 요철, 단차가 심한 콘크리트 절단면과 밀착이 용이해 반사균열을 예방한다. 특히 신축이음부에 유공관을 삽입설치를 통한 유도 배수로 확보에 따라 포장면의 파손 및 누수를 방지한다.

이지스건설은 이지스조인트 외에도 20여건의 특허를 추가로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현장에 특허공법을 적용해 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드레인바’(구조물 신축이음 마감재)를 자체 개발해 특허청에 디자인을 등록했고 직접 생산을 위해 본사를 확장이전하는 등 제조업분야로 도전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