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건설의 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지스조인트 공법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공동기술등록한 특허공법(특허 제 10-1157063호)으로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 공법의 가장 큰 하자요인 2가지를 완벽하게 개선한 공법입니다.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 공법의 하자 요인
1.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체류현상
→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가 신축이음과 포장층의 접합부에 체류하게 되면서
아스콘 골재의 결집력을 약화시키고, 포트홀 형성 또는 신축이음부의 파손으로 이어졌습니다.
2. 강성 재질의 지지철판 사용
→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강성재질의 지지철판을 지지부재로 사용해왔습니다.
슬래브간 단차 및 요철이 있는 구간에 딱딱한 지지철판을 사용하니 완벽하게 밀착이 되지 않고, 차량 윤하중에 의하여 흔들리거나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신축이음부가 터져나오는 현상이 발생되어왔습니다.
이러한 하자 요인을 개선한 이지스조인트 공법은
1. 포장층과 신축이음 접합부, 유간에 유공관(슬래브드레인) 설치
→ 유공관을 삽입하여 포장층 체류수를 원활하게 유도배수 시켜, 포장층의 내구성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2. 유연한 소재의 지지부재 사용
→ 딱딱한 철판이 아닌 유연한 소재의 보강섬유를 지지부재로 사용함으로써 슬래브간 단차 및 요철에도 완벽한 밀착이 가능하고 포장층과 신축이음의 접합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지스조인트 공법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 또는 견적문의
☎1544-5690, www.egis21.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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