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 조인트 (Joint) 공법소개, 지하차도 신축이음, 종방향 신축이음 시공현장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21. 2. 22.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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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하차도 조인트, 교량 종뱡향 신축이음 일등 시공업체!!

이지스건설입니다~!

이지스의 신축이음 공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신축이음의 포장층 파손에는 원인이 몇 가지 있습니다.

 

 

 

신축이음부 포장층의 파손 원인

-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으로 아스팔트 포장면 균열 (Crack) 발생

- 차량 진동 및 충격하중으로 인해 아스팔트 포장면 포트홀(Pot-Hole) 발생

- 반복하중에 의한 영향을 받아 아스팔트 포장면 피로파괴 발생

- 포장층의 파손이 빠르게 진행되어 차량 파손 및 운전자의 안전 위협

 

 

 

이지스의 지하차도 조인트 공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GIS JOINT (이지스조인트)

천연고무와 TPO 합성수지 등을 첨가한 개질 아스팔트의 합성물로 만든 신축이음재로 탄성복원력이 우수하여 신축작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행성, 방수성, 소음저하의 효과가 우수한 신축이음 공법




EGIS JOINT 공법특징

- 우기시 포장층으로 침투한 침투수 유도배수 가능

- 공용중 지하방수층 파단으로 인한 지하용출수 완벽 차단

- 콘크리트 슬래브의 요철 및 처짐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지지부재 사용

- 노면과 같이 연속포장 형태로 이음매가 없어 소음발생이 적고 주행성 우수




 

신축이음 시공 현장입니다.

 

 

 

 

 

 

유도배수의 중요성 및 문제점

- 아스팔트 포장층으로 우수가 침투하게 되면 기울기에 따라 슬래브를 타고 신축이음 자리에 다다르게 됨

- 신축이음부에 저장된 물은 아스콘 표층으로 올라오고 물을 머금고 있는 포장층은 골재의 결집력이 약화되어 포트홀로 진행, 차량주행에 악영향을 끼침

- 구조물 방수시 제3의 외부적 요인으로 인한 방수층 손상 및 방수시트 시공시 접착부분의 미세공극 발생 등으로 인해 지하수가 용출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된

- 겨울철에는 결로 및 결빙이 형성되어 안전사고 위험성 내포


지지부재의 중요성

- 지지부재(강판)은 골재포설시 유간사이로 골재가 들어가 채워지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을 하지만 콘크리트 슬래브 표면상의 울퉁불퉁한(요철) 문제와 부등침하로 발생한 단차로 인해 차량 윤하중에 의한 강판의 들썩거림 발생 (반사균열 유도)

- 차가운 성질의 강판은 온도차가 발생하면 습기를 머금어 부식이 발생하게 되고 신축이음부의 체적변이 발

 

 

 

이지스 조인트는 이러한 유도배수와 지지부재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시공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고,

시공 및 견적 문의는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http://www.egis21.com

 

이지스건설

 

www.egis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