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 8

교량 유지보수의 핵심! 완벽한 교면방수 공법, 이지스건설이 해답입니다.

교량 유지보수의 핵심! 완벽한 교면방수 공법, 이지스건설이 해답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훨씬 이른 시기에 시작된 공사일정으로활기찬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이지스입니다.  오늘은 이지스건설이 보유한 특허공법 중 교면방수 공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교량 상부의 콘크리트 슬래브는 차량의 하중과 외부 환경으로 부터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나 빗물과, 제설제에 의한 침투수는 철근부식을 유발하고,장기적으로는 내구성을 저하시켜 교량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슬래브 표면의 먼지나 오염물을 제거해 줍니다.     교면과 방수층 사이에 접착력 강화를 위한 이지스 프라이머를 균일하게 도포합니다.  방수성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줄 도막 방수제를 도포해 줍니..

특허권자라고 해서 건설공사 하도급을 받아서 자신이 직접시공하지않고 재 하도급을 하는 업자들의 처벌규정

건설공사에서 특허권자가 직접 시공하지 않고 **재하도급(일괄하도급)**을 하는 경우,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1. 건설산업기본법상 재하도급 제한✅ 건설공사 재하도급 원칙원칙적으로 재하도급(재하청)은 금지됩니다.다만, 일부 예외적으로 발주자의 승인이 있는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위반 시 처벌 조항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 제96조)무단 재하도급 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허위 시공(직접 시공하지 않고 허위보고 등) 시 등록 취소 또는 영업정지 처분2. 특허권자가 직접 시공하지 않고 재하도급을 하는 경우특허권자가 특허 공법을 보유하고 있지만 실제 시공을 하지 않고, 하도급받은 공사를 재하도급하는 경우 아래 사항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1) 위반 유형🚨 위법한 재하도..

이지스조인트 궁금해요? 궁금하면 꽁짜!!

이지스조인트: 세계 최고 수준의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공법**이지스조인트(Egis Joint)**는 **이지스건설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동 개발한 혁신적인 신축이음 공법으로, 기존 공법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내구성과 시공 효율성을 극대화한 시스템입니다.1. 침투수 배출 시스템 – 포장층 균열 방지✔ 유공관 홈통 설치를 통해 비 온 후 포장층으로 스며든 침투수를 효과적으로 배출✔ 포장층과 조인트 접합부에 물 고임을 방지하여 균열 발생을 차단2. 지하 용출수 문제 완벽 해결✔ 기존 경쟁업체는 사방이 막힌 스펀지형 백업제를 사용하여 지하 용출수 배출이 불가능✔ 이지스조인트는 유공관을 활용하여 지하 용출수를 배수, 지하방수층 파손으로 인한 문제 해결3. 반발성 없는 지지부재 – 신축이음부 포트홀 방..

교면방수, 도막방수, 복합방수에 대해서

제주도 도서지역 교면방수는 이지스건설이 책임지고 있습니다.교면방수는 교량의 상부 구조(교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분 침투를 방지하는 기술입니다. 이는 교량의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는 중요한 공정 중 하나입니다.🔹 교면방수의 필요성콘크리트 보호 – 수분 침투로 인한 염해(염화물 침투), 탄산화, 동결융해 피해 방지철근 부식 방지 – 교량 내부 철근이 부식되면 구조적 안정성이 약화됨수명 연장 – 방수층이 제대로 시공되면 교량의 유지보수 주기가 길어짐포장층 보호 – 아스팔트 포장층의 박리 및 균열 방지🔹 교면방수 공법 종류✅ 그리드형 방수 공법 – 이지스건설이 보유한 특허공법으로, 일정한 패턴(그리드)을 형성하여 방수층의 접착력과 내구성을 강화하는 방식✅ 도막형 방수 공법 – 액상 방..

자체 직영 시공팀을 꾸리고 있는 이지스건설은 다릅니다.

이지스건설 브리폭시(에폭시 규사)공법  이지스의 브리폭시(BRI-POXY)공법은 교량 상판의 표면에 특수 가공한 에폭시 수지를 도포하여  방수 및 방식층을 형성하고규사를 살포하여 미끄럼방지층을 만든 후 그 위에 아스콘을 접착하는 공법을 말합니다.      ✅ 에폭시 수지로 인해  교량 바닥판에 부식방지막을 형성하여 교량상판의 내구성을 증대함    ✅ 물리적, 화학적 특성이 우수한 변성 에폭시수지와 마찰특성이 우수한 규사를 사용하여 포장층의 밀림 방지    ✅ 교량 상판과 아스콘을 완전하게 접착시켜 아스콘의 들뜸과 밀림 등 치명적인 결함을 방지    🌼       강상판 및 상기와 같은 콘크리트 상판의 아스콘 접착 공법은에폭시 수지의 도포와 규사 살포가 선행된 후 아스팔트의 접착이 이루어 지는데,에폭시수..

교면방수층의 하자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한 방법

신설만큼이나 도로유지보수현장역시 다양한 문제점들로 인해 발생되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슬래브와 방수층이 분리되거나,체류수의 용출현상 등과 같은 이유로 교면방수층의 하자는 발생하게 됩니다. 교량상판은 수분이나 제설재료로 쓰이는 화학재와 염분 등에서 차단되어야 하며 적잘한 방수재의 선정이 중요합니다! 이지스의 교면방수공법인 브리코트공법은 ks f 4932규격에 맞는 접착강도가 좋은 도막방수재를 사용하고, 격자형태의 그리드는 교량 상판과 아스콘포장의 일체화에 큰 역할을 하여 손상을 최소화하며 특히 포장장비에 의한 파손이 없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 바탕면정리 -  - 건조 -   - 프라이머 도포 -  도막방수재 도포 그리드 설치  기본적으로 '도로'라 하면 차량통행이 빈번할 수 밖에 없기에 지속..

이지스조인트 공법으로 지하차도신축이음 시공을 하게되면 일어나는 일.

이지스조인트 공법으로 지하차도신축이음 시공을 하게되면 일어나는 일  안녕하세요. 이지스입니다. 오늘은 도로 포장면에 누수현상으로 인해 신축이음장치 설치 공사 현장에 나와있습니다.  공사 전 현장을 먼저 찾았습니다.포장층에 침투된 우수로 인해 곳곳이 얼룩덜룩해 보이는데요, 사진과같이 아스콘 표층으로 올라온 물은 지금과같은 겨울철에는 결로 및 결빙이 형성되어안전상의 문제로 크게 번질 수 있어 조속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시공에 앞서 교통을 먼저 차단해 줍니다.   신축이음장치를 설치할 곳을 계산하여 라인을 마킹해 줍니다.  커팅날이 삽입되어 있는 전용기기로라인에 맞추어 커팅해  줍니다.   커팅된 안쪽을 파쇄하여 줍니다.  커팅 및 파쇄하며 발생된 이물질은워터젯과 송풍기로 청소 후 건조시켜 줍니다.   프..

유도배수장치를 이용하여 안정성을 살린 지하차도 신축이음공법

이지스조인트 공법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차도와 교량과 같은 구조물에선 온도의 변화에 따라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기도하고, 휨 현상이 초래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변형에 맞서 신축량을 흡수하기 위한 장치가 별도로 필요한데, 이를 '신축이음장치'라 하며 구조물과 구조물 사이에 전달되는 응력을 차단하고, 차량의 주행성과 구조물의 안정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 됩니다.    몇년전부터 지속되오던 이상기온현상에따라 점점 일교차가 커지고 집중호우와 폭설로 인해도로 포장의 파손은 더욱 가속화 되고 있는데요,이러한 기상현상에 따라 포장층으로 침투한 침투수가 슬래브를 타고 신축이음 자리에 다다르게 될 경우포장층의 골재 결집력이 약화되어 포트홀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유공관이라 하는 침투수를 유도배수할 수 있는..

카테고리 없음 2025.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