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신축이음 보수공사로 주행성과 방수문제를 최소화!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21. 7. 5. 11:43

안녕하세요. 신축이음 성실시공기업

이지스건설입니다.

 

지하차도의 주행성 향상과

방수층 미흡으로 인한 하자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특허공법

이지스조인트 신축이음재.

최근 충남에서 진행했던

신축이음 보수작업 현장소개해드립니다.

공사 전 지하차도 현장입니다.

 

저 멀리 이른 아침을 깨우는

이지스특공대의 모습이 보이네요 :D

실력있는 전문 직영시공과 성실함으로

전국을 누비며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이지스의 팀원들입니다.

신축이음재를 설치할 곳에

라인마킹을 하고 컷팅합니다.

물청소 실시

파쇄

 

청소 및 건조작업

부착력 강화를 위한 프라이머 도포 후

물빼기공(유공관)을 설치합니다.

(내부기밀이라 유공관 설치 사진은 생략합니다)

기존 지하차도 주행면 포장층에

유도배수 기능이 없는 경우에는

빗물 침투수나 지하용출수의 체류로 인해

포장층 골재의 결집력이 약화되어

포트홀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포트홀은

주행시 안전을 위협하기도 하고

겨울철에는 블랙아이스가 형성되어

안전사고의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지하도로 주행면 신축이음부에는

유도배수장치를 설치하여

주행성과 방수 미흡으로 인한

하자 문제로 이어지지 않도록

신축이음장치를 적용해야합니다.

유공관 설치 후

탄성봉함재를 1차 도포합니다.

지지부재(보강섬유) 설치.

저희 이지스에서 시공하는 지지부재는

기존에 지지부재로

흔히 사용되었던 강판과는 다르게

부식이 되지 않아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콘크리트 슬래브의 처침이나

요철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지닌 소재입니다.

보강섬유 설치 후

탄성봉함재 2차 도포.

골재 포설

다짐

테이프부착 및 마감 코팅

이로써 이지스조인트가 적용된

신축이음 보수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지스조인트 공법으로

유도배수문제를 개선하고

신축이음부에 100%

제대로 된 방수작업을 함으로 써

이번 충남 지하차도 현장

주행성과 내구성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저희 이지스건설은

이지스만의 특허기술공법과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여

성실시공하는 전문업체입니다.

구글과 네이버에서 이지스건설을 검색하시고

다양한 토목부대공사 사례참고바랍니다.

공법관련 궁금하신 사항이나

견적문의는 언제든

아래의 대표번호로 문의 주세요.

오늘도 저희 이지스건설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웃님들의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