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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차도 신축이음 설치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2. 3. 11. 18:40

도로봉함재를 이용한 이지스조인트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은 얼핏보면 타 경쟁업체와 같은 공법처럼 보이지만 여기에는 아주 큰 기술적인 노하우와 차이점이 있다.

 

 

타 경쟁업체에는

 

1.유도배수처리 기능이 없어 비가오면 아스콘 포장층으로 스며든 우수가 콘크리트 슬래브를 타고 흘러내려온 물을 배수할수있는 능력이 없다.

 

2.지하차도 버림을 타설후 방수를 시공하고 누름콘크리트를 타설한다음 기초콘크리트가 타설되는데 이곳에서 방수층이 파손되어 지하수가 구조물 시공이음부를 통해 차량 주행면으로 솟아오른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 유도배수 능력이 없다.

 

3.슬래브 사이로 골재가 들어가지 말라고 지지판을 설치하는데 이는 평탄치 않은 슬래브면에 설치하기 때문에 차량이 지나가면서 발생하는 윤하중에 의해 신축이음부에 반사균열을 유발시킨다.

다시말하면 차량이 지나가면서 발생하는 윤하중을 슬래브로 분산시키는 능력이 없다.

 

하지만

 

이지스조인트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다음의 조건을 만족하고 있다.

ㆍ슬래브를 타고들어온 유입수 배출이 용이함.

ㆍ섬유메쉬는 요철이 심한 슬래브와의 밀착이 용이함.

ㆍ섬유메쉬는 습기를 포함하지 않아 부식없음.

ㆍ유지보수 용이 하고 주행성이 좋음.

ㆍ신축이음부로 침투하는 우수의 완벽차단

ㆍ공용중에 외벽방수층이 파손돼어 슬래브사이로 누수가 발생하더라도 슬래브드레인을 통해 누수 완벽차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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