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도로봉함재 설치 비교표
이지스조인트는 일반 도로봉함재의 문제점을 보완하는 공법으로 기술검토 부서의 극찬이 이어지는 공법입니다.
발주처와 설계부서의 자료요청이 쇄도하고있으며 현장에서도 설계변경의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으며 실제로 설계변경이 이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 신축이음 장치 비교(안)
EGIS JOINT |
RUBBER TYPE (M/C JOINT) |
RUBBER TYPE (NB JOINT) | |
구조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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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축 량 범 위 |
0 〜 50mm |
30~100mm |
35mm~120mm |
장 ․ 단점 |
ㆍ연속된 구조로 침투수 완벽차단 ㆍ포장노면과 연속성으로 주행성 양호 및 소음 감소 ㆍ자체의 탄성력으로 인한 충격흡수 양호 ㆍ부분 유지보수 가능 ㆍ시공 후 2시간 차량 주행 가능 ㆍ사계절이 뚜렷한 국내 기후에 적합함. ㆍ내충격성으로 내구성 매우 양호 ㆍ가열식 재료로 간접 가열식 융용용 특수장비 필요 ㆍ주변 아스콘 포장재에 영향을 받음. |
-본체의 표면이 좁아 주행성이 좋다. -구조가 단순하여 시공이 간편하다. -단위당 설치되므로,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 -사교 및 곡교에도 적용이가능하다. -차륜통과 표면이 좁아 고무타입 중 내구성이 좋다. -상부 고무의 마모로인하여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다. -콘크리트와 접촉부위에서 누수가 생길 수 있다. -선택의 폭이 작다. -차량통과시 차륜에 의하여고무부분 은 눌러지고 콘크리트 부분은 눌러지지 않으므로 단차가 발생되어 콘크리트의 파손을 가중시키며, 마모의 진행에 따라 소음과 충격도 증가한다. |
-상부가 고무이므로 주행성 이 양호하다. -본체가 궁형으로 CON'C 타설시 공극이 없다. -본체 내부에 흡음제가 삽입되므로 방음효과가 좋다. -단위당 설치되므로,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 -앵커볼트가 이중으로 되어있어 견고한 고정이 된다. -본체 및 상부가 고무이므로 마모로 인한 정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다. -이음부위에 대한 대책이 미흡하다. -프리세팅이 불가능하다. -사교나 곡교의 신축량을 흡수하지 못한다. -별도의 배수장치가 필요함. |
제품가격 (설치비포함) |
₩360,000/M |
₩700,000/M |
₩852,000/M |
적 용 |
경제성이 우수하며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방수성능이 뛰어나다. |
유지보수가 용이한 곳과 100mm 이하의 소교량에 적용 가능하며, 내구성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 |
고무의 마모 및 탈리현상으로 지속적인 유지보수가 필요하며, 100mm이하에 소교량에 적용. |
추 천 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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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 택 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