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공사)에서 발주 및 공용중인 지하차도 주행면 조인트를 점검한 결과 '포장층으로 침투한 침투수와 방수층이 파손되어 지하 용출수에 의한 하자가 심각하였다.' 따라서 물은 아스콘의 결집력을 약화시키고 모든 금속제품을 부식시켰음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한국토지주택공사(LH공사)와 (유)이지스건설에서는 지하차도 주행면 조인트에 대한 새로운 기술개발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몇번의 시행착오를 격고 마침내 슬래브드레인과 섬유메쉬를 통한 '도로구조물의 신축이음구조 및 이의 시공 방법(특허 제 10-1157063호)'의 기술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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