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이지스 명칭의 유래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1. 3. 4. 22:29

이지스건설 홈페이지(WWW.EGIS21.COM)

 

안녕하십니까? (유)이지스건설 대표이사 윤수환입니다.

 

당사에 관심을 가지시고 이곳까지 와 주신것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갓 태어난 갓난이처럼 아직 여러분의 보살핌이 절실히 필요한 회사입니다.

 

세상에 첫발을 내딛어 이곳저곳 인사를 다니다보니 많은 분들이 이지스라는 뜻을 궁금해 하십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통해 이지스건설의 '이지스'라는 명칭의 유래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지스(egis)는 아이기스(aegis)라고도 불리우며 고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합니다.

세기의 바람둥이 제우스는 여러 여신을 범했고 그의 4번째 부인사이에서 태어난 아테나는 전쟁의 여신으로 유명합니다.

 

제우스는 전쟁을 일삼는 자신의 딸인 아테나가 항상 걱정스러웠고, 지켜보다가 자신이 걸치고 있던 망토를 아테나에게 건네 주었답니다. 이 망토는 전설속에 등장하는 염소의 가죽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어떠한 위협에도 망토를 걸치고 있는 자신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고대 신화에서는 그 망토를 아이기스(aegis)또는 이지스(egis)라고 불렀답니다.

 

이런 신화를 바탕으로 어떠한 시련이나 위험이 닥쳐와도 흔들리지 않고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자는 차원에서 유한회사이지스건설이 탄생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사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이지스건설 찾아오시는 길 안내  (0) 2022.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