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성봉함재를 이용한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은 이지스조인트가 가장 우수한것으로 각광을 받고있다.
이지스조인트 공법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기술등록한 특허 공법으로 기존에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오던 우기시 아스팔트 표층으로 침투한 우수를 처리할수있는 기능이 없어 아스팔트 표층에 포트홀이 발생하였고..
강성 지지부재를 사용함으로 콘크리트 슬래브와의 밀착이 되지않은 단점을 섬유재질의 지지부재를 사용함으로 완벽한 밀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여기에 지하차도의 하부 및 외벽 방수층 파단으로 지하수가 용출시를 대비하여 슬래브와 스래브사이에 물이 통과할 수 없는 폴리에스테르 백업제 대신에 물이 잘 통과할수있는 슬래브드레인을 사용하여 L형 측구로 유도배수할수있도록 한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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