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신축이음] 기존 신축이음 공법의 하자요인을 개선한 신축이음 공법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23. 7. 17. 16:05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 공법의 하자요인

 

첫번째,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체류현상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가 신축이음과 포장층의 접합부에 체류하게 되면서

아스콘 골재의 결집력을 약화시키고, 포트홀 형성 또는 신축이음부의 파손으로 이어집니다.

 

 

 

두번째, 강성 재질의 지지철판 사용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강성재질의 지지철판을 지지부재로 사용

슬래브간 단차 및 요철이 있는 구간에 딱딱한 지지철판을 사용하니

완벽하게 밀착이 되지 않고, 차량 윤하중에 의하여 흔들리거나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신축이음부가 터져나오는 현상이 발생해요.

 

 

 

하자요인을 개선한 이지스조인트 공법

 

 

 

첫번째, 포장층과 신축이음 접합부, 유간에 유공관 설치

 

유공관을 삽입하여 포장층 체류수를 원활하게 유도배수시켜

포장층의 내구성을 증대시켰습니다!!

 

 

 

두번째, 유연한 소재의 지지부재 사용

 

딱딱한 철판이 아닌 유연한 소재의 보강섬유를 지지부재로 사용함으로써

슬래브간 단차 및 요철에도 완벽한 밀착이 가능하고

포장층과 신축이음의 접합강도를 높였습니다!

 

 

 

[ 교통차단을 합니다 ]

 

 

 

 

[ 라인마킹 후 마킹한 라인을 따라 컷팅합니다 ]

 

 

 

 

[ 파쇄를 해준 후 ]

 

 

 

 

[ 물청소를 합니다 ]

 

 

 

 

[ 건조를 시켜준 후 ]

 

 

 

 

[ 프라이머를 도포하여준 후 ]

 

 

 

 

[ 드레인바와 유공관을 설치합니다 ]

 

 

 

 

 

[ 보강섬유를 설치합니다 ]

 

 

 

 

[ 탄성봉함재를 도포하여줍니다 ]

 

 

 

 

 [ 골재를 포설해준 후 다져줍니다 ]

 

 

 

 

[ 보강섬유를 한번 더 설치해준 뒤 마감코팅을 해줍니다 ]

 

 

 

 

[ 공사 끝 !! ]

 

 

 

지하차도 신축이음 공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ww.egis21.com

 

이지스건설

 

www.egis21.com

 

 

 

견적문의 및 시공문의는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