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 신축이음 한국토지주택공사 기술등록특허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3. 8. 26. 11:34

 

 1.컷팅

 

 2. 파쇄

    

3.슬래브 드레인 설치                                            4. 보강 섬유 설치                                                

                

 5. 골재 포설

 

 6. 다짐작업

 

 7. 공사완료

 

8.공사 완료

 

이지스 조인트(지하차도 신축이음)

 

기술 보유현황 : 한국토지주택공사 기술등록특허

 

장점및 특징

1. 시공성: 시공이 간단하며 보수공사에도 용이하다.

               교량의 형식에 관계없이 시공이 가능하다.

               시공 후 30분후 차량 통행이 가능하다.

 

2.주행성: 노면과 같이 연속포장 형태이고 이음매가 없어 주행성이

              매우 양호하다.

 

3.흡음성:노면과 연속성이 확보되어 활하중에 의한 진동, 소음발생요인의 최소화 및 joint 자체의

             탄성력으로 인한 충격흡수가 양호하다.

 

4.유지보수성:하자발생부위 부분보수가 가능하다.

 

5.방수성:아스팔트와 콘크리트 절단면과 접착성이 강하여 일체화로 인한 누수를 완벽하게 방지한다.

 

6.내구성:보강섬유를 사용하여 차량주행에 의한 반발력을 억제해 충격에 대한 내구성이 우수하다.

 

7.경제성:시공가격이 저렴하다.

 

8.배수성:슬래브드레인을 사용해 포장층 침투수의 유도배수가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