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 신축이음 최강자(업그레이드 공법)-이지스 건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3. 9. 13. 10:31

 

 1. 슬래브 드레인(유공관) 설치하고 있는 모습

 

 2. 보강섬유

 

 3. 보강섬유 설치된 모습

 

 4. 지하차도 신축이음 완료모습

 

5.공사 완료 모습

 

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 완공후 대기온도에 의한 구체의 신축작용,차량진동및 반복하중등으로 신축이음부 아스팔트 층의 균열,함몰,파손되어 우수가 침투하여 아스팔트 포장층과 콘크리트 구체를 급속히 파괴시킨다.

 

기존의 지하차도 신축이음 공법으은 침투수나 용출수 배수를 해결할수 있는 능력이 없어서 아스팔트 침투수가 구배를 따라 흐르다가 지하차도 신축이음 자리에 정체가 되다가 아스팔트 표면에 스며 올라오게 되고 시공중 되메우기 또는 공용중에 CON'C 구체의 수축팽창으로 인해 방수층이 파단되었을 경우 지하수가 용출되어서 아스팔트 포장층의 결집력을 약화시켜 포트홀을 만들고 겨울에는 결로가 형성되어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한다.

 

하지만 저희 이지스조인트는 이런 침투수나 용출수를 슬래브 드레인을 이용하여 유도배수를 시켜서 기존의

공법의 문제점들을 보완한 공법입니다.

 

기타문의 사항

063)211-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