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 공법집/도막복합식 교면방수 & 침투식 교면방수

시트식과 도막식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시킨 도막복합식 교면방수를 소개합니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4. 11. 7. 11:08

교량방수에 사용되고 있는 방수는 시트식과 도막식이 있습니다.

 

시트계 방수재는 방수성능이 좋고, 아스콘 포장면과 접착성이 우수한 반면 시트 이음부위가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도막식 역시 교량상판과의 접착성은 우수하지만 아스팔트포장시 방수층이 파손될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이지스건설의 도막복합식은 브리코트와 지오그리드를 이용해 시트와 도막의 장접을 결합시켜 두 공법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고분자개질 아스팔트로 제조된 브리코트를 고온으로 녹여 슬래브 표면에 도포하여 방수층을 형성하고 방수층보호재인 지오그리드를 설치합니다.

 

교량 상판과 포장층과의 접착을 일체화 시켜 공극을 없앰으로써  장마철 우수침투공간을 없애고 동절기 수분이 결빙되어 발생되는 파트홀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교면방수시공에 관한 문의는

063-211-011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지스건설 홈페이지 www.egis21.com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이지스건설은 교면방수 이외에도

지하차도주행면 신축이음,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량 종방향 신축이음(캔틸래바),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슬래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을 납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