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 공법집/도막복합식 교면방수 & 침투식 교면방수

교량 포장층에 균열, 포장탈락, 들뜸을 미연에 방지하는 교면방수공법입니다. -이지스건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4. 12. 5. 16:33

  방수층은 교통차량에 의한 반복하중, 진동 충격, 전단 등의 역학적작용, 온도변화 등의 기상작용, 상판의 수축 팽창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환경에 설치됩니다.

 

 

<그림 1 일반적인 교면방수 구성도>

 

 교면방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콘크리트 상판에 누수와 백태 현상이, 포장층에 균열, 포장탈락, 들뜸 기포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런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지스건설의 교면방수시공이 필수입니다.

 

 

 

<이지스건설의 교면방수 구성도>

 

 이지스건설의 교면방수는 도막복합식 공법으로 도막식과 시트식의 장점만을 결합공법입니다.

 교량 상판에 프라이머를 고르게 도포한 뒤, 도막방수재(브리코트)를 도포하여 방수막을 형성하고 방수층보호재(지오그리드)를 부착합니다.

 도막방수재인 브리코트는 이지스건설이 보유한 대형쿠커장비를 이용하여 고온으로 녹인 후에 도포하고, 특히 방수층보호재인 지오그리드는 격자로되 아스팔트 함침 제품으로 아스콘포장이 됨과 동시에 그리드가 방수층과 포장층을 일체화 시켜줘 보다 완벽한 방수층을 형성합니다. 또한 아스콘포장시 포장장비에 의한 방수층의 손상을 방지시켜 주고 별도의 양생이 필요 없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사진1 교면방수 시공완료 >

 

<사진2 교면방수 시공완료 >

 

 

 

교면방수에 관한 문의는

063-211-011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지스건설 홈페이지 www.egis21.com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이지스건설은 교면방수 이외에도

지하차도주행면 신축이음,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량 종방향 신축이음(캔틸래바),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슬래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을 납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