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 공법집/도막복합식 교면방수 & 침투식 교면방수

고무아스팔트계 도막복합식 교면방수를 소개합니다. -이지스건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5. 1. 8. 10:43

 교면포장 보수시 교면방수 역시 재공사를 해야 합니다. 교면방수 공법은 시공성 및 방수효과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여러 공법중 특히 도막복합식 공법이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지스건설의 도막복합식 교면방수공법

 

 고분자 개질아스팔트로 제조된 도막방수재(bri-coat 이하 "브리코트")를 가열하여 고온으로 녹여 슬래브 표면에 도포하여 방수층을 형성하고 방수층 보호재 지오그리드(geo grid 이하 "지오그리드")를 설치합니다.

 

 도막방수재인 브리코트방수성이 우수하고 방수층보호재인 지오그리드는 높은 인장 및 전단접착성으로 밀림현상이 없습니다. 특히 아스콘 포설시 장비(덤프, 휘니셔)에 의한 방수층 파손 염려가 없습니다. 또한 별도의 양생기간과 택코팅이 불필요하여 아스콘 포장이 바로 가능합니다.

 

아스팔트와 접찹성이 우수하고, 방수층과 일체화가 가능하며 장기 공용성 확보가 우수합니다.

  

<도포된 브리코트 위에 지오그리드를 설치하는 장면 >

 

<교면방수 시공완료>

 

 

교면방수에 관한 문의는

063-211-0112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지스건설 홈페이지

www.egis21.com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이지스건설은 교면방수 이외에도

지하차도주행면 신축이음,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량 종방향 신축이음(캔틸래바),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드레인바(구조물 신축이음재), 슬래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을 납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