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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차도신축이음의 3요소 탄성봉함재,유공관,보강섬유를 이용한 특허받은 공법 이지스조인트 입니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4. 11. 18. 14:25

지하차도신축이음의 3요소

 

1.탄성봉함재

이지스조인트에 사용되는 탄성봉함재는 천연고무와 TPO합성수지 등을 첨가한 아스팔트의 합성물로 만든 개질아스팔트 입니다.슬래브간의 충격을 흡수하며 온도변화에 따른 적응성이 우수합니다. 특히 우기시 방수성이 뛰어나 포장층의 내구성을 한층더 향상시킵니다.

 

2.유공관(슬래브드레인)

이지스조인트의 핵심 공법이라고 할 수 있는 유도배수를 가능케한 유공관입니다.유공관 없이 신축이음을 시공하면 슬래브와 포장층 사이에 그대로 남아 있는 물이 크랙과 포트홀 등 신축이음에 치명적인 손상을 가합니다. 이지스조인트는 슬래브와 슬래브 사이, 홈통을 설치하여 그 사이에 유공관을 삽입하여 용출수와 침투수를 원활하게 유도배수합니다. 

 

3.보강섬유(glass fiber)

일반 강재가 아닌 보강섬유를 지지부재로 사용한 이유는 바로 시소현상과 부식때문입니다. 슬래브와 슬래브 사이는 생각하는 것처럼 평평하거나 매끄럽지 않습니다. 따라서 강재로 사용할 경우 단차와 요철등으로 시소현상이 발생하며 또한 습기에 취약하여 부식이 일어납니다. 이와 달리 이지스조인트는 섬유로 지지부재를 사용하여 단차나 요철이 있어도 문제없이 시공가능하고 습기가 있더라도 부식 걱정이 없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3요소를 이용하여 시공하는 공법은 이지스건설과 LH공사가 공동으로 개발하여 특허(제 10-1157063호 '도로구조물의 신축이음 구조 및 이의 시공방법')받은 우수한 시공법 입니다.

 

 

<유공관 설치하는 모습>

 

<탄성봉함재도포 후 보강섬유가 설치되기 직전 모습>

 

<탄성봉함재와 골재가 믹스 되어 도포되는 모습>

 

<다짐>

 

<마감코팅>

 

<이지스조인트 모습>

 

 

 

 

 

시공에 관련한 문의나

기타문의사항은

063-211-0112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지스건설 홈페이지 

www.egis21.com

를 방문하셔도 공법에 관한 풍부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이지스건설은 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외에도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량 종방향 신축이음(캔틸레바), 교면방수,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슬레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를 납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