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 공법집/교량 신축이음

교량신축이음 (교량 신축이음)은 이지스조인트(Egis joint)시공이 최고입니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4. 11. 21. 16:13

 이번 현장은 교면방수교량신축이음을 함께 시공하였습니다.

 교량에 방수신축이음을 시공하게 되면 교량의 공용성 확보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공용성이 좋아지면 하자보수가 줄어들게 되어 지자체의 예산이 절약되며, 교량을 사용하는 시민들이 하자(크랙 또는 포트홀)로 인한 불편도 해소되고 더 나아가 절약된 예산이 시민들에게 더 좋은 혜택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공법인 이지스조인트 탄성봉함재유공관(슬래브드레인), 보강섬유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탄성봉함재는 개질아스팔트로 교량상판의 충격을 흡수하며 온도변화에 따른 적응성이 우수합니다.

 유공관은 신축이음부에 고인물을 기울기에 따라서 유도배수하여 교량상판의 철골 부식과 상판과 포장층 파손을 방지합니다.

 보강섬유는 강재가 아니어서 습기에 강하며(부식이 안됨) 단차나 요철이 있어도 시공이 가능합니다.

 

 이지스조인트는 이지스건설과 LH공사가 공동으로 등록하여 특허(제 10-1157063호 '도로구조물의 신축이음 구조 및 이의 시공방법') 받은 신기술입니다.

 

 

<사진설명: 포장층에 라인을 마킹하고 라인을 따라서 커팅을 합니다.>

 

<사진설명: 커팅이 끝나면 라인안쪽으로 아스콘포장층을 파쇄합니다.>

 

<사진설명: 파쇄 후 신축이음 자리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건조시킵니다.>

 

<사진설명: 청소와 건조가 끝나면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사진설명: 프라이머 도포가 끝나면 유공관을 삽입합니다.>

 

<사진설명: 유공관설치 후 탄성봉함재를 1차 도포합니다.>

 

<사진설명: 보강섬유를 설치합니다.>

 

<사진설명: 보강섬유 설치가 끝나면 탄성봉함재를 2차 도포합니다.>

 

<사진설명: 탄성봉함재와 골재를 믹스시켜 포설합니다.>

 

<사진설명: 포설한 탄성봉함재+골재를 기존 포장층과 결합될 수 있도록 다집니다.>

 

<사진설명: 다짐 후에 봉함재로 마감코팅을 합니다.>

 

<사진설명: 공사완료 된 신축이음 (이지스조인트)의 모습>

 

 

<사진설명: 공사완료 된 신축이음 (이지스조인트)의 모습2>

 

 

 

신축이음 시공에 관련한 문의나

기타문의사항은

063-211-0112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지스건설 홈페이지 

www.egis21.com

를 방문하셔도 공법에 관한 풍부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이지스건설은 교량 신축이음(캔틸레바) 이외에도

지하차도 신축이음,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면방수,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슬레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를 납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