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포장 조인트

신축이음의 혁신 '포장조인트' 소개!!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4. 12. 23. 09:11

포장조인트(pave joint)란?
 기존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과 달리 콘크리트 슬래브 상부에 도막방수를 하고, 아스콘과 콘크리트 구조물 사이에 지오그리드를 설치하여 아스콘포장층에 신축이음구조를 설치할 필요가 없는 이지스건설의 신공법입니다. 

 

공법특징

 지하차도 도막방수를 이용한 포장조인트는 콘크리트 슬래브에 유공관(슬래브드레인) 홈통을 설치하여 프라이머를 도포 후 도막방수재를 도포하고 격자형태의 지오그리드를 설치합니다.

지오그리드 위에는 별도의 택코팅 없이 바로 아스콘 포장이 시공가능합니다.

 

장점

 1. 포장층 주행면에 신축이음으로 인한 단절구간이 없이 바로 아스콘포장이 되므로 차량주행이 매우 우수합니다.

 2. 포장층과 신축이음부의 단절구간이 없기때문에 차량주행시 소음발생과 충격이 없습니다.

 3. 도막방수재를 전체적으로 도포하여 용출수 및 누수를 완벽하게 차단합니다.

 4. 슬래브드레인을 통한 아스콘으로 침투한 침투수(우수)와 지하용출수를 유도배수 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5. 공종이 간단하고 양생이 빨라 공사기간이 단축됩니다.

 6. 아스콘포장의 내구성을 높일 수 있어 기존 신축이음공법 보다 공용성확보가 우수합니다.

 7. 기초 콘크리트 슬래브의 알카리반응(열화현상)을 방지 할 수 있어 내구성을 증가합니다.

 8. 기존 탄성봉함재 신축이음 설치 비용으로 방수까지 할수있어 경제성이 우수합니다.

 9. 도로봉함재 신축이음의 소성변형이 발생치 않아 주행시 충격이 없어 안전사고를 예방합니다.

 10. 포장층 아래 지오그리드 삽입으로 중차량에 의한 포장층의 소성변형을 억제합니다.

 11. 아스콘의 포설온도에 의한 부직포가 녹아 없으짐으로 도막방수층과 아스콘의 일체화 실현이 가능합니다.

 

 

 

 

 

포장조인트에 대한 궁금하신 사항은

이지스건설 063-211-0112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포장조인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지스건설 홈페이지 www.egis21.com

나와있습니다.

 

 

 

 

우리 이지스건설은 포장조인트 외에도

지하차도 신축이음,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량 종방향 신축이음(캔틸래바), 교면방수,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드레인바 납품, 슬래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

(상온아스콘)를 납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