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조인트(Egis Joint)는 슬래브드레인(유공관)을 사용하여 침투수와 지하용출수 뿐만아니라 체류수까지 유도배수하여 겨울철 염화칼슘에 의한 슬래브 부식을 방지합니다.
신축이음의 지지부재를 강성을 사용하게 되면 슬래브와 밀착이 되지 않아 시소현상이 발생하여 포장층의 파손을 야기합니다. 또한, 강판은 습기에 약해 시간이 지나면서 부식이 발생하지만 이지스조인트는 유리섬유(Glass Fiber 이하 "보강섬유")를 지지부재를 사용하여 부식 걱정이 없습니다. 보강섬유는 슬래브와 완벽한 밀착이 가능합니다.
유도배수와 지지부재로 인한 반발성균열이 발생하지 않는 이지스조인트는 LH공사와 공동등록하여 특허(제 10-1157063호) 받은 신기술 입니다.
[▲ 위 사진 설명] 공사전
[▲ 위 사진 설명] 라인마킹 및 커팅
[▲ 위 사진 설명] 파 쇄
[▲ 위 사진 설명] U형 측구 천공
[▲ 위 사진 설명] 청소 및 이물질 제거
[▲ 위 사진 설명] 프라이머 도포
[▲ 위 사진 설명] 슬래브드레인(유공관) 설치
[▲ 위 사진 설명] 탄성봉함재 1차 도포
[▲ 위 사진 설명] 보강섬유 설치
[▲ 위 사진 설명] 탄성봉함재 2차 도포
[▲ 위 사진 설명] 골재 포설
[▲ 위 사진 설명] 다 짐
[▲ 위 사진 설명] 마감 코팅
[▲ 위 사진 설명] 공사 완료
지하차도 신축이음 관련 문의는
언제나 063-211-0112로 연락바랍니다.
우리 이지스건설은 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외에도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량 종방향 신축이음(캔틸레바),
교면방수,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슬레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지하차도 공법집 > 지하차도 신축이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지스건설의 지하차도 신축이음 특허 공법 이지스조인트 (0) | 2015.11.12 |
---|---|
침투수 배출이 용이한 이지스건설의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공법 (0) | 2015.11.06 |
지하차도 신축이음 시공시 유도배수의 중요성 -이지스건설- (0) | 2015.10.27 |
지하차도 신축이음 시공시 용출수 미처리시 발생하는 문제점 -이지스건설- (0) | 2015.10.20 |
지하차도 신축이음을 설치하지 않을 경우 -이지스건설- (0) | 2015.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