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신축이음에 도움을 주는 정보.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6. 4. 14. 09:36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부는 단단한 상부구조의 불연속부에 위치하므로

일반 상부구조에 비해 충격이 증폭되는 구간으로
날씨변화의 건조, 수축과 주행차량의 충격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신축이음 시공시 고려되어야 할 점은

충격과 온도변화에 따른 적응성이 우수하여야 하고, 방수 및 배수가 잘되어야 하며
유지보수가 간단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해답은 바로 이지스이엔씨의 "이지스조인트"!!!!!!!!!


이지스조인트는 탄성봉함재를 사용하여 슬래브간의 충격을 흡수합니다.

또한, 슬래브드레인(유공관)을 설치하여 포장층을 침투해
슬래브를 타고 내려온 침투수와 지하에서 올라온 용출수 배출이 용이합니다.

▲유공관


보강섬유는 요철이 심한 슬래브와의 밀착이 용이하며,
습기를 포함하지 않아서 부식이 없습니다.


▲보강섬유


노면과 같이 연속포장 형태이기 때문에 이음매가 없어 평탄하여

주행성이 매우 좋으며, 유지보수가 용이합니다.

또한, 양생시간이 짧아 보수시에 교통혼잡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신축이음부는 100% 방수가 가능합니다.


이지스조인트는 LH공사와 공동으로 등록한

특허( 제 10-1157063호, 도로구조물의 신축이음 구조 및 이의 시공방법)를

받은 우수한 시공법입니다.



시공에 관련한 문의나 그 밖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063-211-017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