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 공법집/도막복합식 교면방수 & 침투식 교면방수

[공법문의 ☎1544-5690]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과 교량 교면방수! 최다실적보유! 이지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8. 3. 19. 11:40

안녕하십니까~! 토목부대공사 전문기업 이지스건설입니다.


교면포장을 시공하기 전 방수층을 설치하는 목적은 콘크리트 상판으로 침투하는 물에 의해

철근이 부식되는 현상을 방지하고 상판의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방수시공을 잘못할 경우 아스팔트 포장 후 노면에 균열이 발생하거나, 파손된 곳으로 침투수가 발생하여 교면상판 내구성이 악회되는 등 막대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지스건설의 교면방수는 도막복합식 공법으로,
도막방수재를 도포한 뒤 방수층보호재(지오그리드)를 설치하여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방수 공법과 방수재는 다양하지만, 교량 교면방수에 필요한 기본적인 성능은 시공시의 작업성, 콘크리트면 및 포장층과의 접착성, 내구성 등이 요구됩니다.

따라서 접착강도가 좋은 자재를 사용하고, 교량 상판과 포장층의 분리를 방지할 수 있는 공법으로 시공되어야 합니다.
"KS F 4932 규격에 맞는 접착강도가 좋은 도막방수재"를 사용하고 "격자형태의 아라미드그리드(방수층보호재)는 교량 상판과 아스콘포장의 일체화에 큰 역할을 하여 손상을 최소화하며 특히 포장장비에 의한 파손이 없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이지스건설의 도막복합식 교면방수는 특허 제 10-1189549호 "아스팔트 포장 균열 방지용 부직포 및 그 제조방법, 이를 이용한 아스팔트 포장 및 교량 방수 포장 방법"인 특허 받은 공법으로 시공됩니다.

시공방법으로는 고분자 개질아스팔트로 제조된 도막방수재(Bri-Coat 이하 "브리코트")를 가열하여 고온으로 녹여  슬래브 표면에 도포하여 방수층을 형성하고 방수층 보호재인 아라미드그리드를 설치합니다.


도막방수재인 브리코트는 방수성이 우수하고 방수층보호재인 지오그리드는 높은 인장 및 전단접착성으로 밀림현상이 없습니다.
특히, 아스콘 포설시 장비(덤프, 휘니셔)에 의한 방수층 파손 염려가 없습니다.

이지스건설은 교면 도막방수 외에도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지하차도 포장조인트, 교량, 복개구조물, 라멘교 신축이음, 구조물방수, 무기질 세라믹도장, 아스팔트 균열보수, 드레인바 등을 전문으로 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여년 경력의 직영시공팀이 직접 시공하여 최고의 품질을 보여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국 어디서든지 연락주시면 책임시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법 및 견적 문의 ☎1544-5690

www.egis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