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 신축이음 적용 1순위 특허공법 이지스건설의 이지스조인트!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8. 6. 19. 17:53



이지스조인트 공법은 천연고무와 TPO합성수지 등을 첨가한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의

합성물로 만든 신축이음재로 탄성 복원력이 우수하여 신축작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주행성, 방수성, 소음저하의 효과가 우수한 신축이음 공법입니다.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 하자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나타났습니다.
1. 유도배수 기능 부재로 인한 체류수 발생으로 포장층 골재 결집력 약화
2. 강성 재질의 지지부재에 의한 반사균열 발생

99%방수가 되는 고무아스팔트계열 지하차도 신축이음의 경우
경사로를 흘러 내려온 우수가 신축이음부와 맞닿는 포장층에 체류하면서
골재의 결집력을 약화시키고, 차량 윤하중에 의하여 포트홀 형성 또는 
신축이음의 파손으로 이어졌습니다.
강성 재질의 지지부재는 단차나 요철이 있는 슬래브면에 완벽하게
밀착이 되지 않아 차량의 하중에 의하여 흔들리거나 시소현상이 발생하여
반사균열 또는 신축이음 파손을 발생시켰습니다.





이지스건설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였습니다.
1. 포장층과 신축이음의 접합부에 U자형 홈통 및 유공관을 설치하여
체류수 및 용출수 유도배수
2. 유연한 소재의 지지부재 채택으로 슬래브 간 단차 및 요철에도 완벽한 밀착 가능




견적 및 시공문의는 1544-5690 으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www.egis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