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하차도 신축이음 전문기업 이지스건설입니다.
신축이음부 포장층의 파손원인은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으로 아스팔트 포장면 균열(Crack)발생,
차량 진동 및 충격하중으로 인해 아스팔트 포장면 포트홀(Pot-Hole) 발생,
반복하중에 의한 영향을 받아 아스팔트 포장면 피로파괴 발생,
포장층의 파손이 빠르게 진행되어 차량 파손 및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합니다.
또한, 기존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문제점은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체류에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공동 기술개발하여 특허인 "이지스조인트 공법"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지스조인트 공법의 특징
- 우기시 포장층으로 침투한 침투수 유도배수 기능
- 지하방수층 파단으로 인한 지하용출수 유도배수 가능
- 콘크리트 슬래브의 요철 및 처짐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지지부재 사용
- 노면과 같이 연속포장 형태로 이음매가 없어 소음발생이 적고 주행성 우수
더 자세한 공법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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