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의 문제점과 해결방법!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21. 1. 6. 16:14

 

 

 

안녕하세요.

 

 

지하차도 신축이음 전문기업 이지스건설입니다.

 

 

 

 

 

신축이음부 포장층의 파손원인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으로 아스팔트 포장면 균열(Crack)발생,

 

차량 진동 및 충격하중으로 인해 아스팔트 포장면 포트홀(Pot-Hole) 발생,

 

반복하중에 의한 영향을 받아 아스팔트 포장면 피로파괴 발생,

 

포장층의 파손이 빠르게 진행되어 차량 파손 및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합니다.

 

또한, 존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문제점 침투수 지하용출수의 체류에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공동 기술개발하여 특허인 "이지스조인트 공법"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지스조인트 공법의 특징

 

- 우기시 포장층으로 침투한 침투수 유도배수 기능

 

- 지하방수층 파단으로 인한 지하용출수 유도배수 가능

 

- 콘크리트 슬래브의 요철 및 처짐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지지부재 사용

 

- 노면과 같이 연속포장 형태로 이음매가 없어 소음발생이 적고 주행성 우수

 

 

 

 

 

 

 

 

 

 

 

더 자세한 공법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egis21.com

 

이지스건설

 

www.egis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