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의 지하용출 차단, 우기시 포장층 침투수 차단은 이지스조인트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4. 5. 9. 20:26

 

여러분들 아십니까? 지하에서 누수되는 지하용출수와 우기시 포장층으로 침투한 우수 차단공법은 이지스조인트가 원조라는거...

 

이지스조인트 공법이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다보니 다른  업체에서도 유사공법으로 특허를 출원하는 등 웃지못할 일들이 벌어지곤 합니다.

 

이지스조인트 공법이 세상에 첫선보일때는 우리공법이 검증되지 않았고 누수차단이 되지 않는다고 우기던 모 업체가 이제는 우리공법을 따라서 특허를 출원하고 심지어는 특허권자의 동의도 구하지 않은체 이지스조인트 공법을 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수차단의 혁신적인 원천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이지스건설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여기에 연연하지 않고 좀더 진일보한 기술 개발을 위해 연구 및 세미나를 통한 공동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요즘 선풍적인 인기몰이 이지스조인트 공법을 소개합니다.

 

 

 위 사진 설명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공사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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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라인마킹 후 컷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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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파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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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파쇄 잔해물 청소 후 슬래브드레인 홈통 컷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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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슬래브드레인 홈통 컷팅 후 모습(위 사진과 홈통 위치가 다른것은 촬영을 맨처음과 반대방향 에서 촬영그런것입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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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포장층 침투수 배출 통로인 슬래드레인 유도배수를 위한 L형 측구 천공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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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천공 후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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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청소 후 습기건조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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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슬래브드래인을 통한 지하용출수를 유도배수(중앙)하고 우기시 포장층 침투수를 유도배수(우측) 하기위한 슬래브드레인 설치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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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테이프 부착 후 탄성봉함재 1차 도포 (포장층과의 접착력 증대와 완벽한 방수를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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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지지부재인 보강섬유 설치(골재 포설시 유간사이에 골재 끼임을 방지하고 인장강도를 증대하기 위한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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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탄성봉함재 2차 도포(보강섬유가 1차 탄성봉함재와 2차 탄성봉함재 중앙에 위치하여 접착력을 증대시켜 탄성봉함재의 인장강도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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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탄성봉함재 2차 도포 후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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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믹싱된 혼합골재(탄성봉함재+복합골재) 포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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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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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마감코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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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면 테이프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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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공사 완료(신축이음부 완벽한 방수 실현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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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진 설명 : 공사완료(신축이음부 방수가 완벽함으로 우기시 포장층으로 침투한 우수가 신축이음과 포장층이 만나는 자리에서 정체되어 포트홀 유발함)

 위 사진 설명 : 공사완료 (이와 같이 물을 유도배수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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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 설명 : 공사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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