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지스만의 노하우~ 유도배수가 다릅니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4. 5. 19. 17:13

 

 

  아스팔트 포장층으로 우수가 침투하게 되면 기울기에 따라 슬래브를 타고

신축이음 자리에 다다르게 됩니다.  또한 신축이음부에 저장된 물은

아스콘 표층으로 올라오고 물을 머금고 있는 포장층은

골재의 결집력이 약화되어 포트홀로 진행,

차량 주행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유도배수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을 시,, 특히 겨울철에는

결로 및 결빙이 형성되어 안전사고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지스조인트는 침투수가 저장된 공간 및 지하수가 용출되는 공간에

슬래브드레인(유공관)을 설치하여 침투수 및 지하용출수를

유도 배수시킵니다.

 

 

위와 같이 이지스건설에서 시공하는 공법은

LH공사와 공동으로 기술등록하여 탄성봉함재를 이용한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최신공법 이지스조인트(특허 제10-1157063호'도로구조물의 신축이음 구조 및 이의 시공방법)로써 얼핏보면 타 경쟁업체와 같은 공법처럼 보이지만 여기에는 아주 큰 기술적인 노하우와 차이점이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이지스건설 홈페이지(www.egis112.com)를 참고하시거나

전화(063)211-011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