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 신축이음의 대세 이지스조인트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4. 5. 16. 17:18

 

 

 

 

 

 

 

 

 

 

 

 

 

 

 

 

 

 

 

지하차도 신축이음의 대세는 차량이 지나면서 소음이 발생하지 않고

주행성이 좋은 탄성봉함재 공법입니다.

하지만 탄성봉함재를 이용한 무소음 신축이음을 사용하려면

몇가지 갖추어야 할 조건이 있습니다.

 

1.우기시 아스콘 포장으로 침투한 침투수를 밖으로 배출시킬수 있어야 합니다.

배출하지 못하면 포트홀(패임현상)으로 발전합니다.

 

2.지하방수층이 파손되어 지하수가 용출할때 지하수를 배출시킬수 있어야 합니다.

배출하지 못하면 차량이 지나면서 발생하는 윤하중에의한 신축이음 파손이 발행합니다.

 

3.포장층 아래 콘크리트 슬래브와 슬래브 사이(유간)에

골재 끼임을 방지하기 위한 지지부재를 설치하는데 이때 사용하는 재료가

강성을 가지면 안되고 반발성을 가지면 안됩니다.

이는 차량 윤하중에 의한 반발성 균열을 유발시켜

내구성에 치명적인 결함을 가져옵니다.

 

이지스조인트는 탄성봉함재를 이용한 지하차도신축이음,  

주행면신축이음 유도배수능력이

탁월하고 반사균열이 발생치 않으며 경쟁사 공법의 단점을 보완한 공법입니다.

 

이지스건설에서 시공하는 공법은

LH공사와 공동으로 탄성봉함재를 이용한 지하차도 주행면

이지스조인트(특허 제10-1157063호'도로구조물의 신축이음 구조 및 이의 시공방법)으로

얼핏보면 타 경쟁업체와 같은 공법처럼 보이지만 여기에는

아주 큰 기술적인 노하우와 차이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