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 공법집/도막복합식 교면방수 & 침투식 교면방수

교량 교면방수 시공사례 최고공법-이지스건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4. 9. 3. 15:51

 

 교면포장은 우기에 포트홀이 발생하는 등 수분에 취약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팔트포장 자체는 불투성을 전제로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투수가 발생합니다. 침투수는 아스팔트 피막과 골재를 분리시키며 특히 친수성(親水性) 골재일 경우 이러한 현상이 쉽게 일어납니다. 최근 전국적으로 비가 많이 내려 우수침투에 의한 파손이 나타나 교통사고의 위험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교면슬래브에 요철이 많게 되면 교면포장의 평탄성(平坦性)이 현저하게 저하되므로 요철제거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프라이머는 콘크리트 바닥판의 요철 제거 후 남아있는 미세한 콘크리트 찌꺼기 및 이물질을 콘크리트 공극(孔隙) 속으로 침투시키고, 접착제와 부착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브리코트(도막방수재) 도포 후 양생시간이 필요치 않아 곧바로 아스팔트 혼합물 시공이 가능합니다.

 

 

 

 지오그리드는 유리섬유로 만들어진 격자형 토목용 보강재를 말합니다. 지오그리드 시공시 바닥면과 포장면을 완전 접착 시킬 수 있습니다.

 

 

 

 교면방수는 누구나 시공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면방수가 적정하게 시공되지 못했을 경우 또 다시 교면포장에 파손이 발생하여 금전적 손해를 야기합니다.

 

 "이지스건설" 은 10여년의 현장에서 얻은 노하우가 있습니다. 이지스건설 만의 시공방법으로 내구성을 확보하여 방수재및 포장층 보수비를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확실한 방수효과에 따른 철골부식 억제로 바닥판 콘크리트의 공용성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믿고 맡겨주십시오.

 

 

교면방수 및 시공에 관한 문의는

언제든지

063-211-0112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www.egis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