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지하차도 신축이음부 포장층 파손 방지 공법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5. 11. 17. 11:15

 지하차도 신축이음부 포장층의 파손 원인으로 1.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으로 아스팔트 포장면 균열(Crack)이 발생 2. 차량 진동 및 충격하중으로 인해 아스팔트 포장면 포트홀(Pot-Hole)이 발생 3. 반복하중에 의한 영향을 받아 아스팔트 포장면 피로파괴가 발생 4. 포장층의 파손이 빠르게 진행되어 차량 파손 및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등의 원인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 이지스건설에서는 포장층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이지스조인트"공법으로 시공하고 있습니다.

 이지스조인트는 1. 침투수가 저장된 공간 및 지하수가 용출되는 공간에 슬래브드레인을 설치하여 침투수 및 지하용출수를 유도배수킵니다. 2. 지지부재는 차가운 성질의 소재를 피하고, 콘크리트 슬래브의 요철 및 처짐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보강섬유(Glass Fiber)를 사용합니다.

[▲ 위 사진 설명]  공사전

[▲ 위 사진 설명]  공사완료

 

 

지하차도 신축이음 관련 문의는

언제나 063-211-0112로 연락바랍니다.

www.egis21.com

 

 

우리 이지스건설은 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외에도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량 종방향 신축이음(캔틸레바),

교면방수,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슬레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를

 납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