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특허공법으로 지하차도신축이음을 시공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4. 10. 1. 17:37

◎ 신축이음을 설치 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현상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으로 인하여 아스팔트 포장면에 균열이 발생합니다.

 

 

기존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의 문제점

 

 신축이음을 시공하였더라도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유도배수와 지지부재 때문입니다.

 아스콘 포장층으로 우수가 침투하게 되면 기울기를 따라 슬래브를 타고 신축이음부 자리에 다다르게 됩니다. 신축이음부에 저장된 물은 아스콘 표층으로 올라오고 물을 머금고 있는 포장층은 골재의 결집력이 약화되어 포트홀로 진행되어 차량주행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지지부재를 강판으로 시공할 경우 콘크리트 슬래브 표면상의 요철 문제와 부등침하로 발생한 단차로 인해 차량윤하중에 의한 강팜의 들썩거림이 발생되어 반사균열을 유도합니다. 차가운 성질의 강판은 온도차이가 발생하면 습기를 머금어 부식이 진행되고 신축이음부의 체적변이을 야기합니다.

 

 

◎ 이지스건설의 특허받은 공법 "이지스조인트"의 특징 및 기대효과

 

 이지스건설은 위와 같은 신축이음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토지주택공사와 공동으로 특허를 등록하였습니다. (특허 제 10-1157063호)

 이지스 조인트는 탄성봉함재를 사용하여 슬래브간의 충격을 흡수합니다.

 슬래브드레인(유공관)을 설치하여 침투수와 지하 용출수 배출이 용이합니다.

 보강섬유는 요철이 심한 슬래브와의 밀착이 용이하며, 습기를 포함하지 않아서 부식 걱정이 없습니다.

 

 

 

사진과 같이 노면과 같은 연속포장 형태이기 때문에 이음매가 없이 평탄하여 주행성이 매우 좋으며 유지보수가 용이합니다.

 

여러 시공사로 부터 극찬을 받은 "이지스조인트"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나 시공에 관련된 문의는

063-211-0112로 연락바랍니다.

www.egis21.com

 

 

 

우리 이지스건설은 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외에도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면방수,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 등을 시공하며

슬레브드레인,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