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공법집/지하차도 신축이음

특허받은 지하차도 신축이음 신기술 "이지스조인트"로 침투수를 해결해 드립니다.

교면방수, 신축이음, 세라믹도장, 티보우방수 자재 생산 2014. 10. 17. 10:59

 지하차도에 신축이음을 설치하지 않을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은 크랙(crack)현상과 포트홀(pot hole)이 발생합니다.

 

 

 

 

 아스콘 포장면에 이와 같은 현상이 생기는 이유는 첫째, 신축이음을 설치하지 않아 콘크리트의 신축작용으로 체적변이를 수용하지 못하였고, 둘째는 신축이음부에 고인 침투수를 처리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특히 겨울철에 제설작업으로 염화칼슘과 같이 침투한 물은 콘크리트 구체로 스며들어 철근을 부식시켜 지하차도에 크나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유공관(슬래브드레인) 설치 장면>
 

 

<침투수, 용출수가 슬래브드레인을 타고 배출되는 장면>

 

 우리 이지스건설의 "이지스조인트"는 신축이음부에 홈통을 설치하여 유공관(슬래브드레인)을 삽입해 침투수를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유공관을 이용한 신축이음은 토지주택공사와 공동등록하여 특허(제 10-1157063호) 받은 신기술입니다.

 

 

<이지스조인트 시공 완료>
 

 

<이지스조인트 시공완료>

 

 또한 포장층 조인트에 탄성봉함재를 사용하여 수분유입을 최대한 차단하고, 주행면의 탄성을 확보해 차량 진동에 의한 크랙 방지는 물론이거니와 소음발생 원인을 해소합니다.

 

 

 

시공에 관한 문의사항은

063-211-0112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이지스건설 홈페이지 www.egis21.com 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우리 이지스건설은 지하차도 신축이음 이외에도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교량 종방향 신축이음(캔틸래바), 교면방수, 구조물방수,

도로균열보수고속도로 맞댐부 충전, 콘크리트 포장줄눈, 무기질세라믹도장(세라턴) 등을 시공하며

슬래브드레인(유공관=유공배수관), 탄성봉함재, 바로바로보수재(상온아스콘)를 납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