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차도 신축이음의 공법은 여러 형태가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대세로 불리우고 있는 공법은 이지스조인트라고 당당히 말하고 싶습니다.
왜냐면 슬래브드레인(유공관)을 사용하여 지하에서 올라오는 지하용출수를 잡을 수 있고, 우기시 포장층으로 침투한 침투수를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TIP) 지하차도신축이음에서 유공관을 사용하여 물을 유도배수하는 기술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이지스건설이 공동으로 기술개발한것이고 "특허 제10-1157063호 도로구조물의 신축이음 구조 및 이의시공방법" 에 대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으로 현장에서 타사 영업사원의 감언이설에 넘어가 무단으로 사용하게되면 불이익을 당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포장층 아래 콘크리트 슬래브와 슬래브사이에 골재가 끼임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지부재를 강성을 지닌 철판등을 사용해 오다보니 슬래브에 밀착이 안되어 시소현상과 롤링현상이 발생하여 균열을 유발하는 문제점이 있었지만 이지스 조인트는 유연한 보강섬유로 대체함으로써 반발성 균열을 억제 했기 때문입니다.(유연한 보강섬유는 면이 매끄럽지 않고 단차가 발생한 콘크리트 바닥면과 완벽한 밀착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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