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8 4

[신축이음] 포트홀 방지를 위한 신축이음 시공은 필수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은 콘크리트 슬래브와 아스팔트 포장층의 신축작용에 의한 포장층의 균열 및 포트홀 형성을 방지하고 구조물의 내구성 증진을 위해 ★필수로 설치가 되어야합니다.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미 설치시 잦은 균열보수 및 아스팔트 포장 보수로 인해 과도한 유지보수 비용이 들어가고, 주행성 악화 및 교통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습니다.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을 설치하여도 하자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하자발생 요인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수 용출에 의한 골재결집력 약화 및 균열, 포트홀 형성, 2. 지지철판 사용에 의한 반사균열 및 신축이음 파손입니다. ​ ​ 이지스의 신축이음 공법 이지스조인트는 기존 타공법들의 문제점들고 개..

[교면방수]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설명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이란?!​ 고분자 개질아스팔트로 제조된 도막방수재를 고온으로 녹여 슬래브 표면에 도포한 뒤 방수층을 형성하고, ​ 방수층 보호와 포장층 접착력 강화, 균열 억제 능력이 탁월한 방수층보호재(아라미드그리드)를 설치한 공법​을 말합니다. ​ 이 때, 방수층보호재는 격자형태로 되어 있어 인장강도를 높이고 밀림 현상이 없고, ​ 시공 후 바로 차량 통행을 하여도 도막방수재와 견고하게 부착되어 포장공사가 지연되지 않고 순차적으로 진행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특징! 1. 방수성이 매우 우수하고, 높은 인장 및 전단접착성으로 밀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2. 콘크리트 강도와 무관하게 시공이 가능하며, 아라미드그리드에 의한 균열 ..

[신축이음] 전국 방방곡곡 어디든 직접 시공하는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으로 인해 포장면에는 균열이 발생하고 차량 진동 및 충격하중으로 포트홀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렇게 파손이 진행되면 차량 및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하게 됩니다! ​ ​ 그래서 신축이음은 필수인데, ​ ​ 기존 신축이음의 문제점은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체류에 있다는 것과 소음입니다. ​ ​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이지스건설에서는 특허공법을 개발, 시공 중에 있습니다! ​ ​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인 이지스조인트의 가장 큰 특징은 ​ ​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유도배수가 가능하다는 것과 소음이 거의 없다는입니다! [ 공사시작전 교통차단을 합니다 ] [ 라인마킹 및 컷팅을 합니다 ] [ 파쇄를 해준 후 ] ​ [ 물청소를 한 후 ] [ 청소를 합니다 ]..

[교면방수] 꼼꼼한 시공 성실하게하는 이지스건설의 교면방수 현장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교면방수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콘크리트 안의 철근 및 처골을 부식시켜 교량의 구조적 부식을 가속화하게 됩니다. ​ ​ 따라서 교면방수는 필수적이고, 아주 중요한데요. ​ ​ 이지스건설은 프라이머도포-도막방수재도포-그리드설치로 기존 교면방수 공법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개선하였습니다. ​ ​ 우선, 이지스건설의 도막방수재는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 방수재를 고온으로 녹여 슬래브에 도포하는데, 이 방수재는 방수성이 매우 우수하고, 높은 인장 및 전단접착성으로 밀림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 방수층 보호재인 그리드는 아스팔트를 함침시킨 제품으로 포장층 접착성이 매우 우수하고, 균열 억제 능력이 탁월하여 장기 공용성 확보가 우수합니다! ​ [ 오늘의 현장 공사전의 모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