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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차도신축이음] 신축이음 하자는 왜 발생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안전을 위한다면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필수! 지하차도신축이음은 콘크리트 슬래브와 아스팔트 포장층의 신축작용에 의한 포장층의 균열 및 포트홀 형성을 방지하고 구조물의 내구성 증진을 위해 필수로 설치가 되어야합니다.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미 설치시 잦은 균열보수 및 아스팔트 포장 보수로 인해 과도한 유지보수 비용이 들어가고, 주행성 악화 및 교통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습니다. ​ ​ ​ 신축이음 하자는 왜 일어나는가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을 설치하여도 하자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하자발생 요인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수 용출에 의한 골재결집력 약화 및 균열, 포트홀 형성, 두번째로 지지철판 사용에 의한 반사균열 및 신축이음 파손입니..

[교면방수] 올바른 시공 이지스건설의 교면방수 현장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이지스건설의 도막복합식 교면방수공법은 ​ 기존 도막식 공법의 단점을 보완한 공법으로 도막방수재를 도포한 뒤 그리드를 설치하여 아스팔트 포장시 장비에 의한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그리드 하부에는 아라미드 섬유가 포함된 섬유다발, 상부에는 아스팔트가 함침된 부직포로 구성되어 고온의 도막방수재에도 녹지않고 아스팔트 포장시 그리드 사이사이로 도막방수재가 충진되고 부직포층이 녹으면서 아스팔트 포장층, 방수보호층, 방수층이 일체화가 되도록 도와줍니다. ​ [ 바탕면을 정리해줍니다 ] [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고 ] [ 건조를 시켜줍니다 ] [ 프라이머를 도포해줍니다 ] [ 도막방수재를 도포하여줍니다 ] [ 방수층보호재를 설치해주면 ] [ 공사 끝! ] 공법에 대한 자세한 ..

[지하차도신축이음] 포트홀 방지를 위해 신축이음 시공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신축이음은 왜 필요할까요?!​ 지하에서 올라오는 지하용출수를 유도배수하지 않으면 아스콘포장층 표층으로 올라오고 물을 머금고 있는 포장층은 골재의 결집력이 약화되어 포트홀로 진행됩니다. 특히 겨울철은 제설작업으로 염화칼슘과 함께 침수한 물은 철근을 부식시키기 때문에 신축이음부 유도배수는 필수입니다. 이지스가 사용하는 탄성봉함재는 회복률이 뛰어나기 때문에 주변환경 및 온도변화에 의한 체적변이를 수용합니다. 보강섬유는 차량 진동 및 충격하중이 발생했을 때 반발성이 없고 단차가 있는 곳에 무리 없이 시공 가능합니다. ​ [ 지하차도 신축이음 시공전의 모습 ] ​ [ 라인마킹 및 컷팅을 진행합니다 ] [ 물청소를 해줍니다 ] [ 파쇄를 합니다 ] [ 청소를 합니다 ] [ 프라이머도포를..

[교면방수] 꼼꼼하게 시공하는 이지스건설의 교면방수 현장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교면방수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콘크리트 안의 철근 및 처골을 부식시켜 교량의 구조적 부식을 가속화하게 됩니다. ​ ​ 따라서 교면방수는 필수적이고, 아주 중요한데요. ​ ​ 이지스건설은 프라이머도포-도막방수재도포-그리드설치로 기존 교면방수 공법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개선하였습니다. ​ ​ 우선, 이지스건설의 도막방수재는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 방수재를 고온으로 녹여 슬래브에 도포하는데, 이 방수재는 방수성이 매우 우수하고, 높은 인장 및 전단접착성으로 밀림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 방수층 보호재인 그리드는 아스팔트를 함침시킨 제품으로 포장층 접착성이 매우 우수하고, 균열 억제 능력이 탁월하여 장기 공용성 확보가 우수합니다! [ 교면방수 시공전 모습입니다 ] [ ..

[지하차도신축이음] 이지스건설은 전문시공팀이 직접 시공해요 - 신축이음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기존 신축이음 하자발생원인은 ¿! ​ 1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체류현상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가 신축이음과 포장층의 접합부에 체류하게 되면서 아스콘 골재의 결집력을 약화시키고, 포트홀 형성 또는 신축이음부의 파손으로 이어집니다. ​ 2 강성 재질의 지지철판 사용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강성재질의 지지철판을 지지부재로 사용 슬래브간 단차 및 요철이 있는 구간에 딱딱한 지지철판을 사용하니 완벽하게 밀착이 되지 않고, 차량 윤하중에 의하여 흔들리거나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신축이음부가 터져나오는 현상이 발생해요. ​ ​ ​ 그런 문제점을 개선하여 이지스조인트 ​ 1 포장층과 신축이음 접합부, 유간에 유공관 설치 유공관을 삽입하여 포장층 체류수를 원활하게 유도배수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