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2 4

[지하차도신축이음] 성실시공 안전시공의 정석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공법현장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전국을 누비며 현장에서 다져온 노하우로 이지스조인트 공법을 적용한 지하차도 신축이음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스 조인트 공법이란 ?! 천연고무와 TPO합성수지 등을 첨가한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의 합성물로 만든 신축이음재로 탄성복원력이 우수하여 신축작용에 의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행성, 방수성, 소음저하의 효과가 우수한 신축이음 공법입니다. 공법의 특징 1. 우기시 포장층으로 침투한 침투수 유도배수 가능 2. 공용중 지하방수층 파단으로 인한 지하용출수 완벽차단 3. 콘크리트 슬래브의 요철 및 처짐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지지부재 사용 4. 노면과 같이 연속포장 형태로 이음매가 없어 소음이 적고 주행성이 우수 ​ ​ ​ 이지스조인트를 적용한 지하차도..

[교량신축이음] 신축이음 시공의 정석 이지스건설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교량신축이음을 보여드리려해요! ​ 지지부재의 중요성 및 문제점은 뭘까요 ?! 바로바로바로~ ​ -지지부재(강판)은 골재포설시 유간사이로 골재가 들어가 채워지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을 하지만 콘크리트 슬래브 표면 상의 울퉁불퉁한(요철) 문제와 부등침하로 발생한 단차로 인해 차량 윤하중에 의한 강판의 들썩거림 발생(반사균열 유도) ​ -차가운 성질의 강판은 온도차가 발생하면 습기를 머금어 부식이 발생하게 되고 신축이음부의 체적변이 발생 ​ ​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공법의 특징은 ?! ​ -방수성이 우수하고, 높은 인장 및 전단접착성으로 밀림현상이 없음 ​ -콘크리트 강도와 무관하게 시공이 가능하며 그리드에 의한 균열대처성이 양호 ​ -아스팔트와 접착성이 매우 ..

[신축이음] 신축이음 시공전 / 시공후 보러오세요!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안전을 위한다면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필수! ​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은 콘크리트 슬래브와 아스팔트 포장층의 신축작용에 의한 포장층의 균열 및 포트홀 형성을 방지하고 구조물의 내구성 증진을 위해 필수로 설치가 되어야합니다.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미 설치시 잦은 균열보수 및 아스팔트 포장 보수로 인해 과도한 유지보수 비용이 들어가고, 주행성 악화 및 교통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습니다. 신축이음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죠! 그중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이 왜 필요한가?!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을 설치하여도 하자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하자발생 요인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수 용출에 의한 골재결집력 약화 및 균열, 포트홀 형성, 두번째로 지..

[세라믹도장] 이지스건설의 세라믹도장 시공현장

세렉스 (무기질 세라믹 도장)이란? 습기에 강한 고내구성 친환경 세라믹 도료로 터널, 정수장, 저류조 등의 콘크리트 구조물에 대한 신설 또는 보수공사시 현장여건상 완벽한 건조가 어려운 조건에서 도장공사가 이루어질 때 도장재의 기계적 물성을 향상시켜 보다 친환경적이고 완벽한 접착력으로 기존의 방수, 방식재의 한계를 극복한 도장재(도장공법)입니다. 세렉스의 기대효과 1. 환경성 UP! - 무용제계 에폭시 비스페놀 A 프리 - 자재 자체 유기화합물 방출 차단 - 타일시공 대비 폐기물 발생 감소 2. 경제성 UP! - 습윤면에 시공 가능, 내후.내화학성 우수 - 시공성개선 - 공사기간 단축 - 공사비 절감 3. 안정성 UP! - 불연, 난연(무기질)재료, 탈락 우려 無 - 화재시 2차사고 발생 억제 - 타일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