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5 4

[교면방수] 교량교면방수엔 이지스를 찾아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닷!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현장을 들고왔어요! ​ 이지스건설의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이란 무엇일까요¿ 고분자 개질아스팔트로 제조된 도막방수재를 고온으로 녹여 슬래브 표면에 도포한 뒤 방수층을 형성하고, 방수층 보호와 포장층 접착력 강화, 균열 억제 능력이 탁월한 방수층보호재(아라미드그리드)를 설치한 공법​을 말합니다. 이 때, 방수층보호재는 격자형태로 되어 있어 인장강도를 높이고 밀림 현상이 없고 시공 후 바로 차량 통행을 하여도 도막방수재와 견고하게 부착되어 포장공사가 지연되지 않고 순차적으로 진행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특징! 1. 방수성이 매우 우수하고, 높은 인장 및 전단접착성으로 밀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콘크리트 강도와 무관하게 ..

[지하차도신축이음] 이지스건설이 직접 시공하는 신축이음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지하차도신축이음 현장을 소개해드릴게요! ​ 이지스의 이지스조인트 공법은 천연고무와 TPO합성수지 등을 첨가한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를 사용한 공법으로 지하차도 신축이음부의 거동을 흡수하고 차량의 진동 및 충격하중을 견딜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공법입니다. ​ 이지스조인트 공법은 기존의 강판 지지부재 사용으로 나타난 크랙 및 포트홀과 같은 문제점을 보강섬유를 사용함으로써 완벽히 해결하였습니다. 유연성을 갖춘 보강섬유는 슬래브의 요철 및 처짐을 수용 가능하게 했습니다. ​ 교량 신축이음, 복개구조물 신축이음, 지하차도 신축이음 등 다양한 현장에 적용 가능합니다 ​[ 공사전의 모습입니다! ] [ 라인마킹 후 라인을 따라 컷팅을 해줍니다 ] ​ [ 파쇄를 진행해주고 ] [ 물청소를 ..

[교면방수] 전국 어디든 직접시공 & 야간시공도 가능한 이지스건설

안녕하세요¿ 열정의 이지스건설입니닷! 이번 포스팅은 교면방수 현장 소식인데요, 이지스의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도막방수재를 교량 슬래브 표면에 도포하여 방수층을 형성하고, 방수층보호재인 그리드 (50KN)을 설치하는 복합형 방수공법입니다!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의 특징은 ​ 방수성이 매우 우수👍하고, 방수층 보호재인 그리드의 인장력이 50KN으로 국내유일의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밀림현상이 없습니다! ​ 또한 아스팔트와 접착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 아스콘 포설시 장비에 의한 방수층 파손 염려가 전혀 없고, 별도의 양생시간이 필요없어서 후속 공정으로 이어지는 아스콘 포장이 바로 가능합니다. [ 바탕면을 정리해줍니다 ] [ 건조를 시켜주고 ] [ 프라이머를 도포해준..

[지하차도신축이음] 야간시공도 가능한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공법시공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은 콘크리트 슬래브와 아스팔트 포장층의 신축작용에 의한 포장층의 균열 및 포트홀 형성을 방지하고 구조물의 내구성 증진을 위해 필수로 설치가 되어야합니다.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 미 설치시 잦은 균열보수 및 아스팔트 포장 보수로 인해 과도한 유지보수 비용이 들어가고, 주행성 악화 및 교통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습니다. ​ ​ ​ 지하차도 주행면 신축이음을 설치하여도 하자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하자발생 요인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수 용출에 의한 골재결집력 약화 및 균열, 포트홀 형성, 두번째로 지지철판 사용에 의한 반사균열 및 신축이음 파손입니다. ​ ​ 이지스의 신축이음 공법 이지스조인트는 기존 타공법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