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7 3

[주행면신축이음] 탄성봉함재 주행면 신축이음 이지스건설 공법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닷!👋 ​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 공법의 하자요인은 무엇일까요¿ 첫번째,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의 체류현상 ☝ 포장층 침투수와 지하용출수가 신축이음과 포장층의 접합부에 체류하게 되면서 아스콘 골재의 결집력을 약화시키고, 포트홀 형성 또는 신축이음부의 파손으로 이어집니다. 두번째, 강성 재질의 지지철판 사용 ✌ 기존 지하차도 신축이음은 강성재질의 지지철판을 지지부재로 사용 슬래브간 단차 및 요철이 있는 구간에 딱딱한 지지철판을 사용하니 완벽하게 밀착이 되지 않고, 차량 윤하중에 의하여 흔들리거나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신축이음부가 터져나오는 현상이 발생해요. 하자요인을 개선한 이지스조인트 공법 !! 첫번째, 포장층과 신축이음 접합부, 유간에 유공관 설치 ☝ 유공관을 삽입하여 포장..

[종방향신축이음] 이지스건설의 신축이음 장점은요!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오늘은 이지스건설의 종방향 신축이음에 이지스조인트 공법입니다! EGIS JOINT 공법이란? 천연고무와 TPO 합성수지 등을 첨가한 개질 아스팔트의 합성물로 만든 신축이음재로 탄성 복원력이 우수하여 신축작용에 의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행성, 방수성, 소음저하의 효과가 우수한 신축이음 공법입니다. 이지스조인트 공법의 장점 1.신축이음부에서 완벽한 방수 실현이 가능(슬래브 열화현상 없음). 2.우기시 포장층으로 침투한 침투수 처리가 가능. 3.아스콘포장층과 연속된 형태로 차량이 통행할때 소음이 없음. 4.기존 신축이음에 비해 경제성이 뛰어남. 이외에도 더 많은 장점을 가지고있어요!! [ 뚜둥! 오늘의 현장입니다 ] [ 라인을 마킹하고 컷팅을 시작합니다 ] [ 파쇄를 해주..

도막복합식교면방수는 방수전문 이지스를 찾아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이지스의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 !! ​ 도막방수재를 교량 슬래브 표면에 도포하여 방수층을 형성하고, 방수층보호재인 그리드 (50KN)을 설치하는 복합형 방수공법입니다!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의 특징!! ​ 방수성이 매우 우수하고, 방수층 보호재인 그리드의 인장력이 50KN으로 국내유일의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밀림현상이 없습니다! ​ 또한 아스팔트와 접착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 아스콘 포설시 장비에 의한 방수층 파손 염려가 전혀 없고, 별도의 양생시간이 필요없어서 후속 공정으로 이어지는 아스콘 포장이 바로 가능합니다~! [ 오늘의 현장입니닷! 기존 아스팔트를 모두 제거합니다 ] [ 바탕면을 정리해줍니다 ] [ 프라이머를 도포하여주고 ] [ 도막방수재를 도포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