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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차도신축이음] 無소음 신축이음 공법시공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소개해드릴 신축이음 공법은 주행성이 좋고 소음발생이 적은 고무아스팔트계열 신축이음 공법​입니다. ​ ​ 이 고무아스팔트계열 신축이음의 가장 큰 문제점은 유도배수 기능의 부재로 인한 체류수 발생과 지지부재에 의한 반사균열 발생 등이 있습니다. ​ 이 신축이음은 99% 방수가 되는 구조로 유도배수가 되지 않을 경우 신축이음과 포장층이 맞닿는 구간에 침투수가 체류하게 되고 이 체류수는 아스콘 골재의 결집력을 약화시켜 차량 윤하중에 의해 쉽게 포트홀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 ​ 또한, 슬래브 사이 유간에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기 위한 강성재질의 지지부재는 슬래브간 단차나 요철에 의하여 완벽한 밀착이 불가능하고, 차량의 하중에 의해 흔들리거나 시소처럼 기우뚱거리는 현상이 발생하..

숏블라스트를 이용해 레이턴스를 제거 후 교면방수 공법시공

안녕하세요 이지스건설입니다! ​ ​ 교면방수를 대충대충 교면방수를 시행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 이지스건설은 다릅니다!! 우리 부모형제나 자녀들이 통행하는 교량인 만큼 성실시공과 책임시공으로 교량의 교면방수 품질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 이지스의 교면방수 공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도막방수재를 교량 슬래브 표면에 도포하여 방수층을 형성하며, 방수층보호재인 그리드(50KN)을 설치하는 복합형 방수공법입니다. 도막복합식 교면방수 공법의 특징 방수성이 매우 우수하고, 방수층보호재인 그리드의 인장력이 50KN으로 국내유일의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밀림현상이 없습니다. 또한 아스팔트와 접착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아스콘 포설시 장비에 의한 방수층 파손 염려가 전혀 없고, 별도의 양..